4,900만 고객 정보 유출… 델 “중대한 위험은 없어”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5.11 17:26
본문
* Bleeping Computer - Dell warns of data breach, 49 million customers allegedly affected
* 국내 번역 기사 (ITworld)
https://www.itworld.co.kr/news/336354
[내용 일부]
9일(현지시간) 블리핑 컴퓨터는 델이 "4,900만 개의 고객 기록"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진 데이터 유출을 확인 중이라고 보도했다. 델은 영향을 받은 피해자 수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하지만 다크웹의 한 해커는 유출된 4,900만 개의 기록에 7년 전인 20217년까지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고 주장했다.
델은 이름, 주소, 하드웨어, 서비스 및 주문 정보가 유출됐다는 사실을 고객에게 알리고 있다. 델이 고객에게 보낸 이메일에 따르면, 구매와 관련한 고객 정보가 포함된 포털이 해킹됐다. 델에서 제품을 구매했거나 서비스 또는 보증 요청을 위해 고객 지원팀에 연락한 적 있다면, 해커가 정보에 접근할 가능성이 있다. 현재까지는 신용카드나 결제 정보, 심지어 전화번호나 이메일 주소를 포함한 금융 정보가 유출됐다는 소식은 없다.
민감한 금융 정보가 유출되지 않은 것은 좋은 소식이지만, 블리핑 컴퓨터가 지적한 것처럼 물리적으로 악용될 가능성은 있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피해자의 연락처를 악용하면서 델 서비스 기록을 증거로 사용해 합법적인 연락처라고 주장할 수 있다. 이후에는 금융 정보를 요구하거나 개인 정보를 추출하려는 다른 공격이 이어질 수 있다.
댓글 7
/ 1 페이지
choochoo님의 댓글
이 무슨 해괴한 소리인지 어처구니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