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 디스플레이 위크 2024에서 차세대 OLED 기술 공개
페이지 정보
본문
번역기(DeepL)로 인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위크 2024에서 차세대 OLED 기술 공개
LG디스플레이가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열린 디스플레이 위크 2024에서 최첨단 OLED 기술을 대거 공개했습니다.
그 중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VR용 OLEDoS 기술입니다. OLEDoS 디스플레이는 1.3인치의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10,000니트의 초고휘도 및 인치당 약 4,000픽셀(ppi)의 해상도를 구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색 정확도는 DCI-P3 표준의 97%를 초과한다고 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 위크 2024에서 스마트워치용 OLEDoS 기술도 소개했습니다. 웨어러블 기기에 이 기술이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스마트워치용 OLEDoS 디스플레이는 VR용과 마찬가지로 1.3인치 크기에 4K 해상도를 자랑합니다. 이 높은 해상도는 스마트워치의 작은 화면에서도 콘텐츠를 매우 선명하게 표시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스마트워치 OLEDoS 디스플레이는 고해상도 외에도 무안경 3D 기술인 라이트 필드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이 기술은 홀로그램과 같은 효과를 만들어 디스플레이에 깊이와 입체감을 더하여 시각적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이러한 혁신 덕분에 사용자는 손목에서 직접 더욱 몰입감 있는 인터랙티브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형 OLED 패널도 눈에 띄었습니다. LG전자는 메타 기술 2.0이 적용된 83인치 OLED TV와 게이밍 OLED 패널로 제품 라인을 강조했습니다. 이 기술은 기존 올레드 대비 밝기를 42% 높여 현존하는 올레드 TV 패널 중 최고 수준인 3,000니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메타 기술 2.0은 메타 멀티 부스터와 디테일 인핸서 알고리즘에 424억 개의 마이크로 렌즈로 구성된 MLA+를 결합한 기술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게이머들을 위해 OLED 디스플레이 최초로 주사율 480Hz를 구현한 27인치 QHD 게이밍 OLED 패널을 선보였습니다. 이 패널은 부드럽고 선명한 화면 전환을 제공하여 빠른 속도의 게임에 이상적입니다.
또한 21:9 비율의 화면과 800R 곡률을 갖춘 39인치 울트라 와이드 게이밍 OLED 패널도 선보였습니다. 이 디자인은 화면 중앙과 가장자리 모두에서 일정한 시청 거리를 보장하여 몰입감을 극대화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자동차 부문에서 고화질 OLED와 LTPS LCD 등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에 최적화된 첨단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전시했습니다. 특히 차량용 ATO(Advanced Thin OLED) 기술은 일반 유리기판 OLED보다 두께가 20% 얇아 세련된 디자인이 가능하고, 고화질은 유지하면서 가격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2019년 처음 개발한 LG디스플레이의 탠덤 OLED 기술은 두 개의 유기발광층을 쌓아 내구성, 밝기, 수명을 향상시킨 기술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고성능 LTPS LCD를 사용해 운전자의 시각적 만족도를 높인 '글래스리스 3D 대시보드'와 픽셀 구조와 구동부를 최적화해 투명 OLED의 투명도를 45%에서 60%로 높인 신기술도 선보였습니다.
TOboPo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