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스마트 홈 개방: 개발자를 위한 API 공개
페이지 정보
본문
번역기(DeepL)로 인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Google, 스마트 홈 개방: 개발자를 위한 API 공개
Google 홈 스마트홈 플랫폼이 대폭 개방됩니다. 앞으로 API는 기본적으로 모든 개발자에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Google 홈은 검색 엔진 대기업의 스마트 홈 플랫폼입니다. Apple Home과 마찬가지로 이 시스템도 다양한 제조업체의 수많은 기기를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합니다.
상호 운용성을 개선하기 위한 Matter 표준도 이 시스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중요한 단계로, 구글은 이제 자체 홈 플랫폼이 매우 개방적인 플랫폼이 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이제 모든 개발자가 해당 연결 옵션(API)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Google은 스마트 홈 기기를 직접 생산하지 않는 개발자도 명시적으로 포함시킵니다.
Google 홈용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 덕분에 곧 스마트 홈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앱이 훨씬 더 많아질 수 있습니다. 구글은 홈 API를 통해 약 6억 대의 스마트 홈 기기에 액세스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LG도 구글 홈용 API를 통해 참여하기를 원합니다. | 이미지: Google
이것은 홈 시네마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올 한 해 동안 구글은 구글 TV가 탑재된 크롬캐스트, 구글 TV와 호환되는 TV, 웹OS가 탑재된 일부 LG TV를 스마트 홈 허브로 만들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구글이 스마트 홈에 더 깊이 통합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고 있는 것은 스마트 TV와 미디어 플레이어뿐만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인터페이스에 대한 액세스는 피트니스 앱 등에서도 작동할 수 있습니다.
Google Home with Matter: 스피커, 조명, 온도 조절기 등에 액세스
궁극적으로 온도 조절기, 조명, 스마트 스피커 등 다양한 기기에 Google Home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API 덕분에 개발자는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고 원하는 경우 자동화된 루틴에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하고 심층적인 네트워킹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서 언급한 LG 외에도 ADT, Aqara, Eve, Volvo, Yale, Cync, Wiz, G.E. Appliances, Tuya, Nanoleaf 등 다양한 파트너가 큰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글 홈은 유명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 사진: Google
구글에 따르면, 일부 파트너는 이미 구글 홈용 API를 얼리 액세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대기자 명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API를 기반으로 한 첫 번째 앱은 2024년 가을부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제공될 예정입니다. 유일한 한계는 아마도 개발자의 창의력일 것입니다.
Google Home을 개방하면 어떤 것이 가능한지 조금이나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예를 들어, 배달 서비스 앱에서는 주문이 도착하면 현관문의 조명을 켜거나 스마트 잠금장치를 열 수 있습니다.
피트니스 앱에서는 웨어러블을 통해 기록된 신체적 긴장도를 사용하여 스마트 에어컨이나 러닝머신을 직접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완전히 새로운 시나리오를 통해 편안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물론 최종적으로 TV와 오디오 제조업체가 어떤 제품을 내놓을지도 기대됩니다. 2024년 말에 깜짝 놀라게 될 것입니다. 그 동안 지금까지 테스트 한 Google 어시스턴트가 탑재 된 최고의 스마트 스피커를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쟘스님의 댓글
이를테면 방안의 온습도계 자동 체크해서 에어컨 가동/정지를 자동화한다던가 같은거요.
지금은 구글홈으로는 좀 제한적이어서 스마트싱스로 쓰고 있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