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RTX 코파일럿+ PC 공개 및 AI 어플렌티와 함께 컴퓨텍스 개막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심심해 125.♡.200.205
작성일 2024.06.03 12:43
분류 IT
2,052 조회
5 추천
쓰기

본문

번역기(DeepL)로 인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RTX 코파일럿+ PC 공개 및 AI 어플렌티와 함께 컴퓨텍스 개막



엔비디아는 올해 컴퓨텍스 기조연설에서 디스크리트 지포스 RTX 40 시리즈 GPU를 탑재한 ASUS와 MSI의 다양한 RTX 탑재 코파일럿+ PC를 선보였습니다. 또한, RTX AI 노트북과 함께 엔비디아 RTX AI 툴킷, 프로젝트 G-어시스트 등을 소개했습니다.

 

 

지포스 RTX를 탑재한 코파일럿+ PC

 

Microsoft는 최근 몇 주 전 올해 Microsoft 빌드 컨퍼런스에서 Copilot+ PC 이니셔티브를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Copilot+ PC의 발표는 많은 주목을 받았고 강력한 NPU의 중요성을 강조했지만, 처음 발표된 Copilot+ PC에는 모두 개별 GPU가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NVIDIA는 이번 컴퓨텍스에서 최대 GeForce RTX 4070 GPU까지 개별 GPU의 추가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Copilot+ PC 라인을 선보입니다.



새로운 RTX AI PC 라인업에는 ASUS Tuf Gaming A14 및 MSI A16 AI Studio 2와 같은 ASUS 및 MSI의 노트북이 포함됩니다. 

 

NVIDIA는 새로운 AI 노트북에 최대 RTX 4070 GPU와 함께 업데이트된 NPU를 갖춘 AMD의 최신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Copilot+에는 NPU가 필요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곧 출시될 AMD의 NPU는 Copilot+ 인증을 획득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하지만, 온보드 GeForce는 해당하는 경우 다른 AI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NVIDIA RTX AI 툴킷

 

하지만 NVIDIA는 새로운 하드워커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개발자가 Windows PC에서 대규모 생성 AI 모델을 최적화하고 배포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된 앱 및 SDK 제품군인 새로운 RTX AI 툴킷을 발표했습니다.



NVIDIA RTX AI 툴킷은 QLoRa, TensorRT 모델 옵티마이저, TensorRT 클라우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개발자는 오픈 소스 QLoRa 도구로 사전 훈련된 모델을 커스터마이징한 다음 TensorRT 모델 최적화 도구를 사용하여 모델을 정량화하여 스토리지와 RAM을 덜 소비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TensorRT 클라우드는 RTX GPU 라인업 전반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모델을 최적화하여 사전 훈련된 일반 모델에 비해 최대 4배 빠른 성능을 제공합니다.

 

 

프로젝트 G-Assist

 

지포스 AI 어시스턴트인 프로젝트 G-어시스트도 발표되었습니다. 엔비디아는 AI 어시스턴트가 게임 전략을 제안하고 멀티플레이어 리플레이를 분석하는 것부터 복잡한 창작 워크플로를 지원하는 것까지 게임 및 인앱 경험을 혁신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프로젝트 G-Assist는 "제너레이티브 AI를 사용해 플레이어의 손끝에서 게임 지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AI 어시스턴트는 플레이어의 음성 또는 텍스트 입력과 게임 화면의 모든 상황 정보를 받아 AI 비전 모델을 통해 데이터를 실행합니다. 그런 다음 프로젝트 G-Assist는 텍스트 또는 음성으로 전달되는 맞춤형 응답을 생성합니다.


프로젝트 G-어시스트는 플레이어가 어려운 게임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최적의 성능과 효율성을 위해 플레이어의 게임 시스템을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이 AI 어시스턴트는 성능 지표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하드웨어에 따라 그래픽 설정을 최적화하며, 안전한 오버클럭을 적용하고, 마지막으로 최고 성능을 유지하면서 전력 소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2018년 RTX 텐서 코어 GPU와 DLSS 기술을 출시하며 AI PC 시대를 열었습니다."라고 엔비디아의 컨슈머 AI 담당 부사장인 제이슨 폴(Jason Paul)은 말했습니다. "이제 프로젝트 G-Assist와 NVIDIA ACE를 통해 1억 명 이상의 RTX AI PC 사용자에게 차세대 AI 기반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RTX AI 가속화

 

엔비디아는 또한 크리에이터, 모더 및 비디오 애호가를 위한 앱에 RTX AI 가속을 통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작년에 NVIDIA는 안정적인 확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위해 TensorRT를 사용한 RTX 가속을 도입했습니다. 이번 주부터 RTX는 ComfyUI의 속도도 높여 현재 버전보다 최대 60% 향상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NVIDIA는 RTX Remix 툴킷을 새로운 REST API와 함께 오픈 소스로 공개하여 모더들이 Blender와 같은 디지털 콘텐츠 제작 툴과 Hammer와 같은 모딩 툴에 RTX Remix를 라이브 링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여기에 언급된 사항 외에도 NVIDIA는 다음과 같은 수많은 다른 사항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 디지털 휴먼의 차세대 물결을 가속화할 ACE PC NIM의 일반 출시, ACE에 적용될 새로운 차세대 AI 혁신도 발표되었습니다.

- RTX 가속 SLM 및 RAG에 대한 API 액세스를 지원하는 Windows 코파일럿 런타임.

- 새로운 DLSS 게임, DLSS 3.5가 적용된 스타워즈 아웃로즈와 DLSS 3이 적용된 마블 라이벌즈(Marvel Rivals)

- 다빈치 레졸브 및 원더쉐어 필름오라 통합이 포함된 RTX 비디오 SDK

- 120 FPS AV1 녹화 및 원클릭 성능 튜닝을 추가하는 NVIDIA 앱 베타 업데이트

- GeForce 게이머를 위한 PC Game Pass 보상 제공

- 새로운 G-SYNC 호환 디스플레이


NVIDIA는 또한 NVIDIA GPU 기반의 소형 폼팩터 PC를 보다 쉽게 설계하고 제작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도 발표했습니다. GeForce SFF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0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