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vin Mullins 프리셋 + 후지필름 느와르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8.15 13:07
본문
흑백 다큐멘터리 스타일로 웨딩 사진을 찍는 사진가 Kevin Mullins의 라이트룸 프리셋을 오래 전에 구입해서 간간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https://www.kevinmullinsphotography.co.uk/lightroom-presets-kevin-mullins
흑백을 많이 찍는 편은 아닌데, Omar Gonzalez라는 행사 사진가 겸 유튜버가 제안한 “후지필름 느와르”라는 놀이를 최근에 다시 시작했죠.
https://youtu.be/JJTPjG3nPCE?si=EqAfMjE50blkwAxf
잘 안쓰는 낡은 후지필름 카메라 하나를 느와르 놀이용 카메라로 정해서 흑백 jpeg로만 찍는데, 저는 GR에 밀려 손이 안가고 방치되어 있던 후지 똑딱이 XF10을 선택했습니다.
후지필름 느와르와 Kevin Mullins의 프리셋 조합이 잘 맞아서 재미있게 놀고 있네요.
꼭 후지가 아니어도 제약을 가해서 사진으로 하는 놀이는 좋은 발상인 것 같아 추천해 봅니다.
사진은 지난 주말 성수동 산책 중에 찍은 것들입니다.
댓글 5
아이폰점보님의 댓글의 댓글
@닐이님에게 답글
프리셋이다보니 사진마다 느낌이 좀 달라지기도 하는데, 밤 시간에 밝은 매장 조명으로 찍었더니 좀 더 강렬해진 것 같습니다 ㅎㅎ
istD어토님의 댓글
전 옛날에 GXR로 흑백 찍을 때 괜찮아서 GR2를 다시 들였는데 예전의 그 느낌을 못 살리고 있습니다.
아이폰점보님의 댓글의 댓글
@istD어토님에게 답글
필름도, 약품도 예전과 깉지는 않은 듯합니다. 지난번에 쓴 글에서 댓글로 소개받은 고래사진관에 슬라이드 필름 두 롤 맡겨뒀는데 기대 되네요. 크로스 프로세싱 하지 않고 제대로 현상은 처음 해보거든요
사진찍는개발자님의 댓글
저도 제 카메라의 경조흑백을 좋아합니다.
가끔 낮이 아닌 밤에도 흑백으로 촬영해요.
가끔 낮이 아닌 밤에도 흑백으로 촬영해요.
닐이님의 댓글
약간의 일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