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감용 컴프레서가 있을까요?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5.06 15:48
본문
저는 직업음악인은 아니지만 악기 연주와 레코딩에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집에서 음감하는 환경은 (넓은 공간에서 진지하게 큰 음량으로 듣는 경우보다) 작은 방에서 낮은 볼륨의 배경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아이폰/아이패드는 Music 앱의 세팅에서 EQ를 Late Night으로 설정해 줄 수가 있는데, 잘 아시다시피 이 프리셋은 단순히 대역별 게인조정이 아니라 컴프레서 기능이 포함된 복합 음장효과입니다. 어쨌거나 저는 이 프리셋이 제 음악환경에서 아주 유용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문제는 저에게 아이폰/아이패드가 아닌 소스들이 있다는 것이구요. 이런 경우에 장비 중간에 끼워넣을 수 있는 오디오용 컴프레서 장비라는 것이 과연 있기는 한가에 대한 질문입니다. 만약 있다면, 소스 장비와 앰프 사이에 끼워넣고 과연 얼마나 쓸만한지 시험해보고 싶습니다.
악기용 컴프레서(1/4인치 TS 모노 단자)는 저도 좀 써봤습니다만 하이파이용으로 나온 제품은 한번도 본 적이 없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개념의 제품은 실수로라도 시장에 한번도 나온 적이 없는 물건일까요?
p.s. 이 글은 컴프레싱이 소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질문이 아닙니다. 그런 장비가 있기는 한가에 대한 질문입니다.
댓글 6
/ 1 페이지
SONJI님의 댓글
방법이 있다면 플러그인 기반의 멀티밴드 컴프레서를 윈도우라면 VST(X) 방식으로 설치하시고 컴퓨터 내에서 플러그인 호스트를 통해 가상의 라우팅을 하여 출력되는 소스를 그 플러그인을 거치게 해서 출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내가그린님의 댓글의 댓글
@SONJI님에게 답글
답변 감사합니다. 저는 맥만 사용하고 있지만 말씀해주신 플러그인 방식을 알아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ONJI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