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을 잘 다녀오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알림

0 추천
글쓰기

본문

거의 여행을 다니지 않는 편입니다.

그러다

고딩 아들과 함께

5월 중으로 주말에

제주도로 여행을 다녀오려고 하는데

어떻게 가는 게 좋을까요?

찾아보니,

2박3일 패키지 여행이 많은 것 같은데,

제가 선호하는 제주 관광지는

잠수함 관광, 승마체험 등을 할 수 있는

activity 위주의 관광을 하고 싶습니다.

1박2일로 주말 일정이면 더 좋을 것 같구요.

경험자분들 계시면 어드바이스 부탁드립니다.

댓글 2 / 1 페이지

아침소리님의 댓글

작성자 아침소리 (211.♡.103.115)
작성일 05.07 12:10
하고싶은게 분명하니 큰 문제 없을거 같은데요.
비행기표부터 잡으시면 됩니다.
1박2일이어도 충분할겁니다. 아침도착하면 8시, 담날 저녁 9시 비행기 예약하면 풀로 이틀입니다.
아침에 도착, 렌트, 식당 가시면 대략 9시~10시. 그럼 잠수함 관광 가시고 점심드시고, 오후에 승마 체험, 카페
저녁. 야경, 혹은 바닷가 담날 숙소 조식, 관광지 한곳, 점심 시장 가서 장보고 간식 저녁드시고 출발.

꼰대생각님의 댓글

작성자 꼰대생각 (121.♡.97.251)
작성일 05.07 12:58
*날씨 꼭 확인하세요. 가능하면 풍속도 확인하세요. 바람이 세고 파도가 높으면 바닷가 가서 힘듭니다. 잠수함, 승마 힘들 수도 있습니다.

*조식을 간단하게 일찍 드시고 나와 돌아다니시다 점심때 맛집 찾아 11시 정도에 일찍 드세요.
(아무리 맛집이라도 점심 맞춰가서 1시간동안 줄서면 지치고 시간 낭비입니다.) 중간에 간식 조금 드시고
저녁도 일찍 드세요. 저녁은 근처 하나로 마트에서 생선회랑 고기 사서 숙소에서 구우며 아들과 이런저런 이야기 하며 먹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삼겹살 집에 가시면 굳이 흑돼지 드실 필요 없습니다. 제주도민들은 보통 백돼지 시킵니다. 미식가 아닌 이상 맛차이도 안나는데 관광객용인 비싼 흑돼지 먹을 이유가 없다고~

*제주도 절대 따뜻하지 않습니다. 햇볕만 따뜻하지 매서운 바닷바람이 장난 아닙니다. 꼭 후드티 같은 모자달린 바람막이 점퍼 필수로 챙겨가세요.

*날씨 좋으면 송악산 바닷가 절벽 산책로, 용머리 해안 같은곳이 가족끼리 같이 거닐기 괜찮습니다.
*액티브 파크 괜찮습니다.(클라이밍, 카트 체험)
*시간 많이 걸리지 않고 바로 오를 수 있는 새별오름 괜찮습니다. (특히 날씨 좋은 날 저녁노을때)
*협재, 금능, 김녕해수욕장 물 다 빠졌을때 하얀 백사장이 장관입니다. 물색깔도 예쁘구요.
*가족끼리 낚시배 타고 나가 같이 낚시 체험하는 것도 좋습니다.

*일정 많이 잡지 마세요. 이동하는 시간, 기다리는 시간도 무시 못합니다.
오전에 한군데 오후에 한군데 정해서 여유있게 풍광을 즐기면서 이동중에 잠깐씩 내려서 구경도 하고 그러는게 낫습니다.

*미리 제주지역축제 검색해 보세요. 제주가 은근 지역축제를 많이 하는데 동네축제 같은데서 유명가수 등 연예인을 볼 수도 있습니다. (저번주 제주도청 근처축제에서 민경훈 봤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