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자전거 직거래 판매 3자 사기 유의할 점 조언 부탁합니다.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5.18 09:40
본문
제 자전거를 판매하려고 글을 올렸고 구매를 희망하는 분(결론 중계인)이 연락 왔습니다.
빠른 판매를 위해 네고 요청하는 금액 수용했으나 지역이 멀었습니다. 아무튼 제가 있는 지역으로 오셔서 거래하기로 했는데 갑자기 중계인의 형(실구매희망자)이라고 하는 분이 문자와서 본인이 거래하러 온다고 했습니다.
3자 사기가 의심되어 중계인에게 직접 오라고 했고 형이 올꺼면 중계인의 신분증, 실구매자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까지 가져오라고 했습니다. 그러니 친한형은 아니고 동호회형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중계인과 구매희망자간에 주고 받은 카톡 내용을 캡쳐해서 보내주었고 카톡 내용에는 자전거인이 주고 받을 만한 대화 내용이 있었습니다. 제가 판매하는 자전거의 체인링에 대한 의견 교환, 저의 자전거 구매 영수증 요청 내용 등등...
이 외에도 다양한 저의 확인 사항에 대한 요청에 응해주었고 실제 구매를 원하는 분이 맞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내일 거래하기로 최종 합의했는데요.
결론은 동호회 형이라는 실구매자분이 거래 장소에 올 것, 구매자의 실물 신분증 확인, 본인 대조, 송금인의 계좌 실명 대조 확인하여 거래하는 것에 동의 했습니다. 현장에서 신분증을 깜빡했다, 사진 촬영 신분증 밖에 없다 이려면 현장 거래 파기라고 안내했습니다.
이 정도면 문제 없는 것이겠죠?
댓글 3
/ 1 페이지
체리피커님의 댓글
대신 오실 분은 아마 자전거에 대해서 미케닉 수준으로 아시는 분일 가능성이 높겠군요. 실 구매자가 부품이나 기기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에 동호회 지인에게 부탁하기도 합니다. 그냥 같이 와서 보면 좋을텐데 말이죠…
블링블링종현님의 댓글
- 아무도 모릅니다
저라면 '중개인'이 끼어 있는 거래는 그 어떠한 경우라도 안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