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넷플 삼체 관련 질문입니다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4.08 09:22
본문
삼체는 4광년 떨어진 곳에서 오고 있고 삼체 함대가 도착하려면 4백년정도 걸린다고 했습니다
삼체 외계인을 호출한지 백년도 안된 사이에 지자는 어떻게 지구에 먼저 와있는걸까요?
댓글 7
/ 1 페이지
비읍님의 댓글의 댓글
@페퍼로니피자님에게 답글
페퍼로니피자님// 빛보다 빠르게가 아니라 양성자의 질량이 0에 가깝게 돼서 빛의 속도에 근접하게 이동이 가능하다고 한것 같습니다.
# rm -rf ./윤석열
# rm -rf ./윤석열
인생물상님의 댓글
물리적으로만 보면, 인공지능이라 질량이 거의(?) 없어서 더 빠르게 이동이 가능했을 것 같네요. 삼체 함대는 질량때문에 광속보다 느리게 이동중이고요. 저도 자세히는 모릅니다. 이 정도로만 생각하고 봤어요.
박하사탕님의 댓글
양성자를 이용한 인공지능 컴퓨터를 차원구김을 이용해서(?) (아마도 워프) 보냈다고.. 하는데.. 아마도 그게 정말 말이 되는 이야기면.. 벌써 실험하고 있을거예요..
동동동대문을열어라님의 댓글의 댓글
@박하사탕님에게 답글
아하 이 내용ㅇ이였던것 같네요 중간에 지자 설명할때 외계함대같은것에서 엄청난 에너지를 모아쓰는 장면이 있엇던것 같네요
낮은언덕님의 댓글
지자를 만드는 과정은 소설 원작에서 자세하게 표현되어 있어요. 보통 우리가 보는 삼차원의 세계에서 보는 작은 콩만한 사이즈의 공이라도 이것을 이차원으로 쭉 펼치면 축구장보다 더 크게 펴지거든요. (아주 쉬운 예) 이것을 2차원으로 펼쳐놓고 그들이 가지고 있는 기술로 회로를 집적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삼차원으로 다시 바꾸고 다시 4차원 그리고 점점 올려서 11차원까지 바꿔버리면 눈으로 절대 볼 수 없는 양성자로 바뀝니다. (그래서 드라마에 하늘을 뒤덮는 지자의 모습이 나오는데 차원을 변경해서 그렇습니다.) 질량이 엄청나게 작으니 지구까지 보내는데 그리 큰 시간이 안걸립니다. 그리고 양성자를 지구로 보내는데 양성자의 특성 상 삼체행성에 1개가 있고 지구에 1개가 있으면 거의 실시간 통신이 가능해집니다. 글이 길어지니 대충 이정도로 말씀드리고요;; 소설 원작을 보시면 더 좋아요.
페퍼로니피자님의 댓글
(지자는 양성자에 고차원 새김으로 만든 컴퓨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