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맨 고장 문의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7.20 16:02
본문
워크맨 파라소닉 한 20년 넘은 것 같습니다.
아주 깨끗하게 보관중이었고, 옛날 테이프 들어보려고 다시 충전하고 배터리 놓고 살렸는데
라디오는 되는데 카세트는 안되네요.
play 하면 모터는 도는데 앞에 감는 부분이 돌지 않는 것 같고요, 그래서 마지막 지점으로 인식하는건지 E리고 메시지 뜨면서 꺼집니다.
귀를 대어보면 분명 모터는 구동됩니다. 윙 하다가 바로 정지 상태로~
뜯어볼수도 없고 고칠 방법이 있을까요?
오래되면 이렇게 고장이 다들 나는걸까요?
오래되어서 안에 고무링 같은게 있어서 삭은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모터와 고무링으로 연결되어 있나 기어로 연결되어 있나 궁금하네요.
혹시 고칠수 있을까요?
댓글 7
/ 1 페이지
아니근데진짜님의 댓글의 댓글
@humanitas님에게 답글
네. 너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잭토렌스님의 댓글
윗분 댓글 언급처럼 아무래도 모터에 연결된 고무가 노화로 생긴 문제로 예상됩니다. 카세트 워크맨이고 카세트가 들어간 오디오기기의 열의 아홉은 죄다 저 고무 벨트가 오래되어 재기능을 못하는 이슈들이더군요. 이게 카세트 플레이어의 한계로 보여졌구요. 그래도 겉의 보관 상태가 매우 훌륭하네요. 여하튼 본인이 수리에 능하시면 한 번 시도해 보시고, 그렇지 않으면 전문가들에게 교체 수리를 받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상태가 좋으니 저라면 전문가분에게 웃돈을 주고라도...^^;;
아니근데진짜님의 댓글의 댓글
@잭토렌스님에게 답글
네 외관이 좋아서 저도 한번 고쳐보는거 생각해 보려 합니다. 감사합니다
도깨비방뫙님의 댓글
윗분들처럼 실제로 aiwa 카세트 고무링 diy로 교체해서 살렸었습니다. 유튜브 따라하심 할 수 있어요.
아니근데진짜님의 댓글의 댓글
@도깨비방뫙님에게 답글
네 고무링 사이즈도 한번 알아봐야겠네요. 한번 해볼까도 싶습니다^^
humanitas님의 댓글
말씀하신 대로 고무벨트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늘어지거나 삭아서 모터만 도는 경우들이 있죠.
소니 워크맨은 상대적으로 고무 벨트에 접근하기가 편한 것 같은데...
파나소닉 카세트 플레이어는 유튜브에 보니...
커버 연 후에 기판을 들어내어야 고무 벨트에 접근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기판 들어내기 위해서는 몇 군데 납땜을 녹여 제거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아래는 S-XBS 고무 벨트 교체 영상(영문)입니다. 올리신 사진 보면 가지고 계시는 모델입니다.
백커버 여는 부분은 영상에 없는 것 같고 기판 들어 내는 방법 부터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영상을 앞 부분만 살짝 봤습니다. 직접 한 번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youtu.be/04n0uliKjNA?si=9f6aXwR5VHe1-BTF
다음 영상은 RQ SX59 모델의 고무 벨트 교체 영상(영문)입니다.
케이스 여는 것부터 나와 있어, S-XBS와 동일하지는 않겠지만, 케이스 열 때 참조할 수 있지 않을까 하여 링크 드려 봅니다. (사실, 케이스야 나사 찾아서 열고 조심스럽게 열면 되는 거긴 합니다만.)
https://youtu.be/1zW2tD7NgNw?si=Li8eEMqxGX35Np49
RQ SX10 모델 벨트 교체 영상(영문)입니다.
https://youtu.be/TkECl7dz3tc?si=uOloWV_3JAGAls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