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치료(치주소파술) 후 턱에 피멍이 생겼는데, 흔한 증상인가요?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7.24 17:45
본문
지난 주 아래쪽 어금니 잇몸치료 중에,
마취 덕분에 별 통증 없이 마무리되나 싶었는데,
막판에 갑자기 둔탁하고 어마어마한 통증이 잇몸이 아닌 턱뼈 쪽에서 느껴졌습니다.
깜짝 놀라 소리를 질렀는데, 다 끝났다고만 하더라구요.
그 이후로 하루종일 턱을 한 대 얻어맞은 것처럼 심하게 저리고, 마취가 풀릴수록 근육통처럼 뻐근했습니다.
다음날 주먹만한 피멍이 아래턱과 얼굴 겉부분에 발생했고, 츄파츕스만한 붓기는 5일동안 지속되었고,
아니나다를까 일주일이 지나도록 붓기와 멍이 남아있습니다.
5일차에 못 참고 방문해 물어보니, 흔히 있는 증상이라며, 진통제만 처방해주고 촬영도 필요 없다고 하더군요.
정말 흔히 있는 증상이 맞나요? 비슷한 치은박리소파술도 여러 번 받아봤지만, 이런 적은 처음이라, 원인이 뭔지,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감이 안옵니다…
댓글 3
/ 1 페이지
귀가부부부장님의 댓글의 댓글
@쪼까쭈님에게 답글
음...지금 병원이 태도가 그럴 수 있다, 시간 지나면 괜찮다고만 하며 너무 회피적이라, 시간 내서 다른 치과나 신경외과 같은 곳도 가봐야겠네요.
별입니다님의 댓글
다른치과가서 검진받아보시는거추천드립니다.
정형외과에서는 턱관련해서 진료안봐요.(성형외과에서도 양악은 치과의사있어야하죠)
정형외과에서는 턱관련해서 진료안봐요.(성형외과에서도 양악은 치과의사있어야하죠)
쪼까쭈님의 댓글
(막판에 갑자기 둔탁하고 어마어마한 통증이 잇몸이 아닌 턱뼈 쪽에서 느껴졌습니다.)
이런 적은 한 번도 없는데 혹시 다른 원인이 아닐지?... 추측합니다. 멍만 들고 붓기 빠지면 일단 다행인데, 아니면 다른 (정형외과 등) 가서 조심스레 원인을 문의해보심이 어떨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