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 고성능 그래픽 카드와 신형 인텔 내장그래픽의 성능차이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요?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8.14 19:47
본문
저는 오래된 Thinkpad P50 모델을 메인으로 쓰고 있습니다. P는 워크스테이션 라인업이지만 2015년에 출시된 거라 이제 거의 10년이 다 되어 갑니다. 배터리 성능도 아쉽고 해서 최근에 새로 나온 Thinkpad T16 모델을 보는 중인데 T16이 Intel Iris Xe 내장 그래픽을 쓰긴 하지만 P50의 Quadro M2000M 과의 세월 차이 때문에 아마 성능은 더 좋을 겁니다.
3DMark 점수를 보면 인텔 내장 그래픽이 1,513점이고 Quadro M2000M 이 1,325점이라 내장그래픽이 점수가 더 높습니다. 물론 10년의 나이 차이를 감안하면 쿼드로가 엄청난 거긴 한데, 지금 쓰고 있는 용도로는 쿼드로도 나쁘지 않았던 터라, 인텔 내장 그래픽으로 넘어가도 되나 싶어서 이것 저것 자료를 찾아보는 중입니다.
주로 캐드나 스케치업 같은 걸 위주로 하는데, 3DMark 점수가 높으면 단순히 더 좋다, 라고 할 수 있는지 결국 체감이 중요한데 써 보신 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댓글 2
/ 1 페이지
분노의다운힐님의 댓글
일단 실사용자가 아니라는 말씀을 먼저 드리고.. 3DMark는 게임용 그래픽 API 성능을 측정하는 툴이기 때문에 이걸로 쿼드로의 성능을 측정한다는 것이 좋은 생각은 아닌 것 같습니다. 캐드는 별 상관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스케이치업이라는 프로그램의 실시간 렌더링이라는 기능이 쿼드로의 OpenGL 가속과 관계가 있을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건더기님의 댓글
일반 GPU 가속을 쓸거라도 어지간하면 외장그래픽 들어간 것을...
잉텔 그래픽이 나쁘지는 않은데 그렇게 가속능력이 뛰어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