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전공 선택 어떻게 해야할까요?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어쩔씨구리 125.♡.158.161
작성일 2024.10.13 17:54
159 조회
0 추천
글쓰기

본문

① 전자공학(제어계측/통신)

② 반도체공학

③ 인공지능공학


올해 수험생 아이를 둔 아빠입니다. 저는 문과였지만 아이는 공대를 가면 좋겠다 싶었는데, 제 말에 영향을 받았던 건지 아이 역시 막연하게 IT계열로 진로를 정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원서 접수시 눈치 작전을 펼치다 보니 그 중 3장의 원서(안정권)을 세부 전공 수준으로 지원하게 되어버렸습니다. 물론 아이의 적성, 흥미가 가장 중요하겠지만,  해당 전공의 전망이나 이후 진로 등에 대해서는 현실적인 정보를 충분히 알려주어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고 싶습니다. (해당 전공으로 대학원도 보낼 생각입니다.)

아무래도 이 곳 다모앙에 위 전공과 관련한 현직자 분들이 많이 계실 듯 하여 질문을 올려봅니다. 현직자 입장에서 해당 분야의 장점, 단점 등에 대해서 솔직하게 조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3 / 1 페이지

허니버터아몬드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허니버터아몬드 (250.♡.189.46)
작성일 어제 21:38
요즘 복수전공이랑 전과 어느정도 쉽다고 들어가지고 일단 합격을 해놓고 공부하면서 수정을 해나가는게 좋지 않을까요??

Mattice님의 댓글

작성자 Mattice (27.♡.82.57)
작성일 17:03
반도체업계에서 잠깐 일했던 경력으로 보자면, 반도체업계는 삼성전자나 SK하이닉스 같이 DRAM을 생산하는 업체들은 경기에 따라서 업황이 바뀝니다. 삼성전자는 반도체부문뿐아니라 가전부문과 모바일부문이 있기 때문에 조금 틀립니다만, 제가 볼 때는 전자공학쪽이 더 낫지 않나 싶습니다. 반도체공학으로 선택하면 선택의 폭이 좁아져서요 . 전자공학으로 들어가면 좀 더 진로의 선택의 폭이 더 넓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비전을 생각한다면 인공지능이지만요. 근데 인공지능분야에서 한국이 선도하는 분야가 없어서요. 자제분이 어느쪽에 흥미를 더 가지고 계신지 폭넓은 대화가 더 필요할 듯합니다.

demon님의 댓글

작성자 demon (211.♡.76.6)
작성일 19:40
교수진의 구성이나 학교나 학과의 네임밸류를 고려하지 않는다면, 학부전공부터 너무 세부적인 타이틀을 가진 학과를 택하는 것보다는 기본이 되는 학과(명)을 택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보통, 특정 세부 분야가 뜨게 되면 해당 타이틀을 가진 학과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곤 하는데요, 그렇다고 하여도 제대로 된 인공지능학과라면 전산,전자 분야의 주요 기초 과목을 가르칠 겁니다.
글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