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모앙 커뮤니티 운영 규칙을 확인하세요.
X

합의 이혼 방법을 여쭙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샤마
작성일 2025.04.25 22:05
650 조회
3 추천

본문

지난 글에서 와이프의 종교 문제때문에 문제가 있다고 말씀드렸었습니다. 

저는 어느 정도 준비를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에게 누군가가 이혼 사유를 묻는다면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1. 정치성향이 맞지 않습니다: 전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 와이프의 극단적인 성향이 저를 힘들게 합니다.

  예시1) 자녀의 아토피 문제: 스테로이드를 적절히 쓰자는 저의 의견에 와이프는 비타민 치료를 하자고 주장했습니다. 물론 그 비타민은 한국의 비타민도 아니고 이탈리아에서 직구해야 하는 비타민이었습니다. 이탈리아로 피와 소변도 보냈는데 어떤 방식으로 검사하는지 알지 못합니다. 지금도 와이프는 비타민 덕분에 자녀의 아토피가 호전된 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안먹은지가 1년이 넘었는데도요.

3. 잠자리 문제도 있습니다. 거의 리스에 가까운 생활을 한지 오래되었습니다. 

4. 경제적인 문제도 있습니다. 저는 평범한 직장인이고, 와이프는 현재 결혼 8년만에 기간제로 지내고 있습니다. 8년동안은 대학원과 시험 준비를 했고 당연히 뒷바라지는 저의 몫이었습니다. 생색내지 말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제가 왜 그런 소리를 들어야 할까요?

-------------------

위의 내용은 다소 지엽적인 문제이고 저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혼 생각 없이 지내왔습니다. 그런데 제가 이혼을 결심하게 만드는 부분이 생겼습니다. 바로 종교입니다. 


1. 저의 아내는 코로나때 백신을 맞지 않았습니다. 저는 무조건 맞아야 한다는 주의였고, 아내는 절대 맞지 않겠다는 주의였습니다. 그런데 아내가 백신을 거부했던 이유는 코로나 백신이 요한계시록의 '짐승의 표' 일 수 있다는 이유 때문이었습니다. 상식적으로 인간이 만든 백신 때문에 천국을 못가게 하는 신이 있다는 것이 어떻게 가능한지 모르겠습니다.

2. 지난 글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WCC에 가입하지 않은 교회를 결국 찾아서 가더군요. 지금 출석한지 약 2달이 되었습니다. 근데 그 교회에서는 목사가 만든 기도책을 낭독하는 기도시간을 보냅니다. 그 기도를 하면 영의 기도가 열린다나요? 인간이 만든 기도문에 권능이 있다니... 직통계시를 받았다는 내용의 글 투성이에 설교말씀은 거의 대부분 계시록입니다. 저는 솔직히 이단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교회를 다니는 사람과 삶을 계속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했습니다. 

--------------------------------

제 고민은 가정의 회복이 아닙니다. 안타깝지만 합의 이혼 방법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과연 와이프가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올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냉정하게 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쟁점은 

- 자녀의 양육권

- 재산 분할 정도

입니다. 

두 문제 모두에서 유리한 주장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이 필요한지, 또 이혼을 위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야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거운 금요일, 무거운 이야기지만 사람 하나 살린다는 생각으로 답변 부탁드립니다. 

3추천인 목록보기
댓글 5 / 1 페이지

whodadak님의 댓글

작성자 whodadak
작성일 04.25 22:22
일개 커뮤니티에서 의견을 구할 문제가 아닌 것 같습니다. 비용이 들더라도 전문 변호사를 찾아가 해당 사항을 얻어내기 위한 여러가지 증거를 적절하게 쌓아가는 방법에 대한 자문을 구하시고 준비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찌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아찌
작성일 04.26 02:16
합의 이혼은 특별히 방법이랄게 없습니다
쌍방이 합의를 해야 되는겁니다
양육권이나 재산분할도 오로지 합의에 의한겁니다
극단적으로 얘기하면 재산 100프로 다주고 양육권도 주는 것도 합의만 되면 가능합니다
다만 서로 합의 못보시면 진행이 안됩니다. 법원은 조정절차나 숙려기간에 관여하지만 합의자체에는 관여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본문 내용으로만 추론하면 합의가 쉬울것 같지 않습니다. 아내분은 이혼에 동의하지 않을거라 예상이 됩니다
소송으로 가셔야 할것 같은 느낌이 들고 이 경우 변호사를 빨리보고 전략을 세우시는것이 유리할겁니다

LazyFather님의 댓글

작성자 LazyFather
작성일 04.26 08:49
다모앙의 미니캣님이 변호사이신걸로 아는데...링크 참고하세요.
https://damoang.net/lecture/9213

6미리님의 댓글

작성자 6미리
작성일 04.26 10:31
직접홍보에 로펌이 광고 하고 있기도 하고 위 링크에 미니캣님도 있으니 한번 연락이라도 해 보세요.
그리고 합의이혼이라는건 둘 다 합의 될때나 성립하는거고 원만한 합의가 잘 안될때 조정절차 있는거죠.
그거도 아니라면 결국 재판가야합니다.
최소한 부부상담등 부부관계 회복을 위해 여러가지를 해 보았다고 보여지는게 필요합니다.
그리고 교인 분들중에도 제정신인 상담가들이 있으니 그 분들에게 상담 받아보는거도 추천할만 하고요.
다 안되면 나중엔 재판을 가셔야 하는데, 그때 이런 상담기록이나 노력의 흔적들이 유리하게 작용할겁니다.
그리고 재판으로 이혼하는거 옆에서 봤는데, 정말 사람이 할게 안됩니다;; 잘못한것도 없는데, 사람이 피페해지는게 보입니다.
부디 잘 끝나시길 기원합니다.

돌마루님의 댓글

작성자 돌마루
작성일 04.27 10:21
이혼사유로는 가능할듯 싶긴한데...
아마 상대방은 쉽게 동의를 안할듯싶고 결국 재판으로 가야할듯 싶네요.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