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만에 한국 갑니다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4.18 01:23
본문
오랜 해외살이에 한국 방문 때마다 집안일로 인한 단기 방문이어서 일처리만 하고 바로 돌아왔어야 했어요.
5월 중순부터 2주간 한국 여행을 잡았습니다. 꼭 만나야 되는 사람들 말고는 일부러 일정을 많이 비웠어요.
유튜브 볼때마다 엄청나게 많은 둘레길, 청계천, 성곽도로 등 이번에 2주간 있는 동안 호텔근처 이런 곳들 위주로 돌아보고 싶어서요. 호텔도 친구, 식구들 만나고 도심도 구경하고 싶어서 2주간 이지만 분당, 강남, 명동, 남산 이렇게 네군데로 나누어서 미리 예약해 놨습니다.
오래전에 본 알쓸신잡 덕분에 통영에 꼭 가보고 싶지만 서울 토박이였던 저에게는 좀 진입장벽이 있네요. 한국에서는 운전은 엄두가 안나서요. 운전을 안좋아하는 데다가 주차가 제일 문제에요. 2주간 일정이 짧기도 하고요. 장거리는 강릉 정도만 갑니다.
꼭 가봐야 한다는 둘레길, 등산로, 산책로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6
/ 1 페이지
aeratus님의 댓글의 댓글
@달짝지근님에게 답글
서울은 공항 가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리고 김제공항에서 통영까지 가는 것도 허들이 많아서요. 통영은 ktx+고속버스 조합이 제일 빠른데요. 기차역까지 가는 것과 고속버스 갈아타는 걸 고려하면 그냥 고속버스 타고 통영 직행으로 가는 게 제일 편리해 보이고 실제로 드는 시간은 ktx+고속버스와 비슷해 보여요.
Rebirth님의 댓글
수원 화성 안가보셨으면 꼭 가보세요.
성곽길 걷고 맛집 들르고~
서울과 가깝지만 색다른 공간입니다.
성곽길 걷고 맛집 들르고~
서울과 가깝지만 색다른 공간입니다.
aeratus님의 댓글의 댓글
@Rebirth님에게 답글
유튜브로 찾아보러 갑니다. 추천 감사해요~~
달짝지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