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메뉴

미성년자 웹뱅킹 스트레스 안 주는 은행 추천

Lv.1 별멍 (211.♡.188.41)

2026년 6월 18일 AM 10:29

조회 379 공감 0

안녕하세요.

현재 이용하는 은행의 자녀들 계좌는

웹뱅킹/폰뱅킹으로 제대로 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는데요.

자사 예금상품 가입/만기되어 해지조차도 영업점 오라고 나오기 시작 하네요.

지난달까지 가입/해지 웹/폰으로 잘 됐었습니다.

현금 인출도 아닌데, 영 번거로워서 스트레스를 받네요.
자기들 상품 만기된거 해지하는데 대체 뭔소린지 이해가 안 갑니다.

필요 서류 들고 영업점 가라는데,

필요서류가 뭔지는 안알랴줌!

은행쪽은 아직도 ux허접하기 이를데가 없어요.

요즘은 미성년자들은 자기 계좌에서 이체,출금하는게 아예 안된다 보면 되나요?

돈넣을때는 안묻고 재까닥 넣어지던데요.

댓글 (5)

  • 송금왕뱅킹

    송금왕뱅킹 Lv.1

    06.18 · 211.♡.19.134

    저희 애들은 토스 씁니다

    KB 했다가 은행을 가야 하는게 많아서요 그냥 토스 하니깐 낫더라구요

  • 별멍 Lv.1 → 송금왕뱅킹 작성자

    06.18 · 118.♡.12.153

    토스 확인해 보겠습니다

    별의 별 서류를 다 요구 하네요

    등기소수준입니다

  • 섬개야광 Lv.1

    06.18 · 180.♡.116.29

    인터넷전문은행(케이뱅크/토스뱅크/카카오뱅크)

    이런 곳들은 영업점이 없으니 좀 나을 겁니다.

    토스뱅크는 앱이 복잡하고 온갖 광고질 도배라서

    개인적으로는 케이뱅크 추천해요.

  • 별멍 Lv.1 → 섬개야광 작성자

    06.18 · 211.♡.188.41

    제가 카카오/토스/케이뱅크를 쓰질 않아서 시간내서 한 번 봐야겠습니다.

    해지도 아니고 계좌이체도 아니고... 상품 만기로 본인 계좌로 입금하기 위한 건데도

    기본증명서 본인기준으로 떼오라는데서

    빈정이 확 상하더군요

    그거할라고 천원썼고 천원보다도 동사무소를 가야하고 은행까지 가야한다는게

    어마어마한 요구죠

  • Lv.1

    06.21

    삭제된 댓글입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