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화 중족부와 안정성2
페이지 정보
본문
어제 관련 글을 하나 썼는데 유튭 쇼츠에 도움이 될 영상이 뜨길래 글을 추가해봅니다.
쇼츠에는 카본화말고 안정화를 추천하는데 전 카본화와 안정화로 구분하기보다 중족부가 넓어서 안정감이 좋은 신은 카본화도 괜찮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리 모양과 습관, 통증, 주법, 속도 등 다양한 요인이 작용하니 심한 사람은 안정화가 우선이겠지만 그정도는 아니라면 중족부가 넓은 신을 고르면 카본화라고해서 모두 외번이 일어나지는 않습니다.
첫번째 쇼츠는 베이퍼플라이, 메스파와 다른 신을 비교하는데 외번이 되는 걸 보여줍니다.
두 신 모두 중족부가 얇죠.
https://www.youtube.com/shorts/K4KbUX73SMc
두번째 쇼츠도 메타스피드파리와 다른 신을 비교하고 있고 역시나 외번되는 걸 보여줍니다.
역시나 경량화를 위해 중족부가 얇습니다.
https://www.youtube.com/shorts/GlNKe2puqvs
두 신 모두 경량화를 위해 중족부가 아주 얇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물론 두 신 모두 좋은 신이고 별 문제 없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만 만약 신어보고 문제가 있는 사람은 중족부가 넓은 신을 고려해보세요.
그리고 꼭 카본레이싱화가 아니라도 웨이브라이더26처럼 중족부가 얇은 신이 있습니다.
러닝 초기에 사서 신을때 뛰고나면 항상 약간의 데미지가 있었는데 그땐 그냥 원래 그러려니 했습니다만 지금 생각해보니 이 신도 중족부가 얇아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고 웨라도 별 문제 없이 잘 신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만 좀 불편하다 싶은 사람은 이런 부분을 체크해 보세요.
반면 뉴발과 써코니는 카본화지만 중족부가 넓게 나오는데 엘리트는 안 신어봤지만 중족부가 넓은 트레이너2와 엔프4는 확실히 안정감도 있고 뛰고나서도 별 문제가 없었네요.
새로 나오는 sc트레이너v3도 중족부를 언급합니다.
레이싱화 중에서 상대적으로 탄성이 낮지만 안정감과 착용감이 좋아서 엔프4도 꾸준히 인기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러닝 초급자가 제일 먼저 카본레이싱화를 신는다면 엔프4를 추천합니다.
아식스 메타스피드파리 중족부와 달리 슈퍼트레이너인 슈블은 중족부가 넓어서 안정감이 좋죠.
뜬금 쇼츠보고 두번째 게시글을 써봤습니다.
하체에 문제가 있는 분은 안정화를 최우선으로 생각해보시고 그 후에 카본화나 카본레이싱화로 넘어가고 싶을때는 탄성을 최우선으로 하지마시고 중족부가 넓어서 안정감이 좋은 신을 우선으로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원 여러분 모두 즐거운 러닝 아프지 말고 오래오래 하시길 바랍니다.
폐인풀님의 댓글
런닝머신용으로 노블3을 눈여겨 보고 있고..카본화는 아직...그냥 관심있는 하이페리온 엘리트 4는 그리 넓지 않군요!!
hope님의 댓글의 댓글
해바라기님의 댓글
차이가 많군요. 러닝화 바닥 한 번 제대로
확인하고 달릴때 충격이 전달되는 것도
관심가져 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아싸라비아님의 댓글
hope님의 댓글의 댓글
베이퍼나 메스파도 여전히 잘팔리고 있고 문제없이 잘 신는 사람이 대부분이죠.
뭉지님의 댓글
집에서 가서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youjeans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