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메뉴

잡담
iOS26 업데이트하니 피트니스앱에서 러닝 기록할 수 있네요!
노말피플

Lv.1 노말피플 (122.♡.140.216)

2025년 9월 16일 PM 08:52 · 수정됨(09. 18. 10:38)

조회 1,373 공감 0

최근 한 달 전에 러닝과 사이클을 다시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1년 동안 아무것도 안하고 놀기 생체 실험을 종결하고 다시 운동을 시작했어요. 취미 운동은 장비빨, 포러너 다시 살까 애플 워치 다시 살까 살짝 고민하면서 그냥 스트라바 앱 + 가슴형 심박계로 약 1달 동안 러닝 기록을 했는데요.


애플워치에서나 보던 운동기록을 애플 피트니스앱에서 바로 할 수 있네요.

별도 심박계 (이번에 나온 에어팟 프로, 혹은 가슴형, 팔뚝형 심박계) 연결하면 러닝, 사이클링 등등 뭐 다양하게 운동을 기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ㅎㅎㅎㄷㄷㄷ


가민이나 애플 워치 사용할 때도 기록하면 보는 수치는 페이스, 거리, 심박존이 전부였거든요.

수직진폭, 보폭, 기타 등등은 그냥 한번 쓱 보고 끝... 물론 진지하게 달리고 폼 향상하려면 요긴한 수치이긴 한데,,,


아이폰에서 바로 기록이 되니... 이젠 피트니스앱으로 러닝을 기록하고 워치 구매욕은 접어두려고 합니다. ㅎㅎㅎ



댓글 (14)

  • 별다

    별다 Lv.1

    25.09.16 · 221.♡.106.87

    트랙 모드도 생겨서 트랙에서 실행하면 몇 레인이냐고 뜨고 기록해줍니다!
  • 노말피플

    노말피플 Lv.1 → 별다 작성자

    25.09.16 · 122.♡.140.216

    트랙 모드가 아이폰 피트니스앱에서 되나요? ㄱ ㄴ ㄷ ㄹ,,, ㅌ 항목에서는 태극권만 나와요. ㅎㅎ
    이번 업데이트로 애플 워치에서 트랙 모드가 한국에서 이제 되는 건 소식을 들었습니다. ㅎㅎ
  • 노말피플

    노말피플 Lv.1 → 별다 작성자

    25.09.16 · 122.♡.140.216

    검색해 보니 트랙에 가면 자동 감지하는 기능이 군요..ㅎㅎ 트랙으로 가봐야 겠습니다.
  • 유리멘탈

    유리멘탈 Lv.1

    25.09.17 · 203.♡.43.193

    점점 좋아지는 군요 ㅎㅎ.
  • 노말피플

    노말피플 Lv.1 → 유리멘탈 작성자

    25.09.17 · 119.♡.253.54

    이제 이걸 지원하나 싶기도 하지만, 원래 하나씩 풀어 주는 것이 전략 아닌가 싶네요.

    저는 워치와 폰을 휴대하고 러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워치로 기록하는 추가 러닝 데이터만 포기하면 아이폰, 별도 심박계로 충분히 저의 러닝을 기록할 수 있게 되어 좋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러닝 워치 구매 욕구가 많이 줄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팀쿡?! ㅎㅎ
  • potatochips

    potatochips Lv.1

    25.09.17 · 182.♡.118.211

    이번에 에어팟 프로3도 질러서 아이폰과 함께 심박수 잘 측정되는지 실험해볼 생각입니다 ㅋㅋ
  • 노말피플

    노말피플 Lv.1 → potatochips 작성자

    25.09.17 · 119.♡.253.54

    오!!! 좋네요.

    저는 이전 버전 에어팟 프로가 있어서 가슴형 심박계로 측정합니다. 🥲
  • 라라김

    라라김 Lv.1

    25.09.17 · 112.♡.102.12

    아...ㅋ 무슨말씀이신지 한참 생각했는데
    애플워치 없이 아이폰 많으로도 운동기록(러닝, 자전거등)이 된다는 말씀이시죠?
    러닝다이나믹스도 애플워치 없이 기록이 되나요?ㅎ ㅎㅎㅎㅎ
  • 노말피플

    노말피플 Lv.1 → 라라김 작성자

    25.09.17 · 119.♡.253.54

    그정도 까진 아닐거 같아요. 오늘 한번 사용해 볼 예정인데 시간 거리 페이스 심박 정도 까지 일것 같아요. 후기 나눠 보겠습니다. ㅎㅎ
  • 노말피플

    노말피플 Lv.1 → 노말피플 작성자

    25.09.17 · 122.♡.140.216

    [https://s3.damoang.net/data/editor/2509/comment_2049674456_BkN9CS3u_4d5a715b2f9102b8b8d9859173d0c00344691d78.webp]

    케이던스 까지는 나오네요. 1km 스플릿 정보 나오지만 런파워는 나오지 않습니다.

    심박은 러닝 전체 그래프는 나오지만 심박존 구분한 그래프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심박존 안나오는 건 아쉽지만 방법이 있긴해서 신경 안쓰려고요. ㅎㅎ

    그리고 러닝 중에 1km 마다 거리 페이스 시간 음성으로 알려 줍니다. 최소한 기본은 하는 것 같아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