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젤이 효과가 엄청 있나보네요?(feat.아들)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5.28 10:27
본문
아들과 달리기 연습을 한지는 년수로만 2년쯤 되었고, 달수로는 1년 조금 넘은것 같네요.
올해초 첫 마라톤을 아들은 5km 30분 완주, 저는 10km 52분 완주까지는 성공했습니다.
그래서 같이 10km 를 나가보자~하고 연습중인데…아들 체력이 워낙 저질이라..
힘드네…숨 못쉬겠네..계속 궁시렁 궁시렁 대고..7km 이상 못 뛰길래…
장거리 뛰시는 분들이 흔히들 섭취하시는 에너지젤을 먹여보니..출발하고 20분정도는 궁시렁 대는게 똑같았는데…좀 지나니. 갑자기 힘이 난다면서…10km 뛸수 있겠다 하데요?
그래서…5km 부터는 6분 초반 페이스까지 뛰고 마지막 1km는 5분 초반까지 페이스를 낮출수 있었네요..
저는 거진 무보급으로 뛰는지라..느낌을 잘 모르겠지만. 저질 체력인 아들이 힘이 느껴진다는게..
어떤 느낌일지 궁금하네요. 먹어 보고 뛰어 볼까하기도 하는데, 한포에 2천원쯤 해서..비싸서 선뜻 손이 안가네요.
아들만 좀 먹이면서 같이 연습하고 10km 대회 1시간 이내 완주 목표로 달려보자~하고 있는데…
하반기에 인천쪽 대회는 없나보네요?
댓글 9
폐인풀님의 댓글의 댓글
@짜토님에게 답글
중학생이 섭취하는 거라..카페인 성분은 없는 당분 위주의 젤로 선택했습니다. 카페인이 효과가 좋은거면..제가 커피 마시고 뛰어볼까요?^^
짜토님의 댓글의 댓글
@폐인풀님에게 답글
네.. 카페인 잘 받는 분들은 (저 포함) 힘들때 먹으면 힘 나요. 흔히 젤에 80 -100mg정도 들어가는데, 안들어간거 먹고 잘 달렸다면, 그 젤이랑 잘 맞나보네요. 저는 대회때만 먹고 평소에는 되도록 다른걸 먹으려고 노력합니다만.. 힘들 때는 확실히 도움이 되더라구요.
울버린님의 댓글
평소에는... 하프코스 정도 장거리 할때 하나 정도 먹어요~
대회페이스로 달릴때는 2개정도 먹는것 같아요~ 그외에는... 물, 이온음료.. 출발전 바나나..정도 먹고 있어요~
대회페이스로 달릴때는 2개정도 먹는것 같아요~ 그외에는... 물, 이온음료.. 출발전 바나나..정도 먹고 있어요~
폐인풀님의 댓글의 댓글
@울버린님에게 답글
전 대회든 연습이든 뛰기 2시간전에 단백질 음료 간단히 마시고 뛰는 편입니다. 1시간 남짓 뭘 먹으면 뛸때 배가 아프더라구요.저도 하프 연습 좀 해봐야 겠네요. LSD 만 몇번 해보고 말아서요.
adria0629님의 댓글
애들은 효과가 즉각 나타나나 봐요 ㅎㅎ
근데 젤도 잘못먹으면 약간 복통 증상이 올수도 있습니다. 되도록 물과 함께 먹는것이 좋아요.
근데 젤도 잘못먹으면 약간 복통 증상이 올수도 있습니다. 되도록 물과 함께 먹는것이 좋아요.
짜토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