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버전이 나오면 참아야 한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못 참는 저는 나이를 헛먹나 봅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다른 분들은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어플의 메이저 버전 업데이트(1.xx에서 2.xx처럼 앞 숫자가 바뀐 버전)가 처음 나오면, 얼마나 기다린 후에 설치하세요? 아니면 아예 낮은 버전을 쓰거나 어쩌다 생각날 때만 적당한 새 버전을 설치하시나?
마이너 버전은 새로 나올 때 버그 수정이 주 목적이라 곧바로 설치해도 문제가 적지만, 메이저 버전이 처음 나왔을 때는 일반 사용자들에게 두루 설치되어 다양한 문제점이 검토되기 전이기 때문에 크고 작은 문제가 있기 마련이고, 경우에 따라서는 기기를 초기화해야 하는 큰 불편도 따르곤 하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첫번째 메이저 업데이트 버전이 나오면, 설치하지 않고 기다렸다가 마이너 업데이트가 한두 번 정도 나온 후에 설치하는 경우가 있죠. 반대로 메이저 업데이트 버전의 새로운 변화에 대한 호기심 때문에 어느 정도의 위험은 감수하고 최대한 빨리 설치해 보는 분도 있죠. 감수해야 하는 이 위험도가 얼마나 나 자신의 시간을 뺏느냐, 또는 업무에 지장을 크게 줄 수 있느냐에 따라 시도하거나 보류하거나 하겠죠.
저는 호기심이 강한 편에 속합니다. 참지 못하고 무모하게 첫번째 메이저 업데이트 버전을 설치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어떨 때는 정식 출시 전의 베타 버전까지 설치ㅜ.ㅜ), 평소에는 마이너 업데이트 한두 번 나온 후(보름 내지 한달쯤 후)에 설치해 보기로 스스로 마음 먹어놓고는 이번에도 역시나 자주 쓰는 어플의 메이저 업데이트(9.0 버전)가 나온 후 열흘도 못 기다리고 지금 설치하고 있습니다. 아우… 저는 아직도 나이를 장식으로만 먹고 현명함은 늘어나지 않네요.
여러분들은 잘 참으시는 편인가요?
누가늦으래요님의 댓글의 댓글
누가늦으래요님의 댓글의 댓글
Java님의 댓글
아직 성급해서 당한건 별로 없네요.
윈도우는 원복 방법 찾으면 있으니 별 걱정 없고,
Mac/iPhone 은 아직 별일 없었네요.
누가늦으래요님의 댓글의 댓글
loveMom님의 댓글
누가늦으래요님의 댓글의 댓글
생각해 보니, 그 옛날에 저도 해 본 적이 있긴 하군요.
loveMom님의 댓글의 댓글
다뷰 @xavi 싸비님이 딱 그래요
과거엔 이젠 거대 프로그램이 됐지만, 더존 프로그램 초기 버전때 딱 그랬죠
더존 오너한테 감사 인사도 받았으니 ㅎㅎ
누가늦으래요님의 댓글의 댓글
누가늦으래요님의 댓글의 댓글
맑은생각님의 댓글
지금은 베타버전 업데이트는 하지 않지만 정식버전은 거의 실시간으로 올립니다.
BonJovi님의 댓글
무조건 새버전 가즈아!!!~~~~ 입니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