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모아범 님 나눔 원단 활용기 3탄 _ 손바느질용 소품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5.28 21:42
본문
오늘의 결과물도 네모아범님이 나눔한 원단으로 만든 파우치입니다.
재봉틀이 없는 분들이 더 많으실 듯해서 오늘은 손바느질로 만들어도 쉬운 스트링 파우치 소개합니다. (저는 귀찮아서 미싱했어요 ㅠㅠ )
파우치나 가방 만들때 큰 한장의 천이 있다면 가장 만들기 쉬운 형태가 아래 이미지와 같은 패턴입니다. 가로 세로와 바닥폭 사이즈만 변경하면 가장 바느질도 적고, 다양한 모양이 만들어지는 형태로 패턴도 너무 쉽죠. 아래 이미지 파우치는 지퍼로 닫는 형태지만 지퍼는 재봉 초보에게 넘사벽의 단계죠.
ㅎㅎㅎ 제가 만든 파우치는 패턴은 동일한데 끈으로 닫아주는 복조리 스타일입니다. 휴대용 드라이기 주머니로 만들었어요. 그래서 바닥면이 넓고 높이가 낮아지도록 위의 패턴형태를 가로 25cm, 높이 18cm, 바닥폭 10cm가 되도록 변경했어요. 아주 화사한 나눔 받은 원단을 골라서 겉감으로 했고, 얇은 면원단을 안감으로 했어요. 겉감과 안감은 동일한 모양과 크기로 재단하면되요. 끈 넣은 부분은 가로 30cm, 세로 5cm 형태로 2개 자른 후 양쪽 끝을 1cm씩 두번 접어 박아 최종 길이방향으로 26cm 만들어 줍니다. 이 긴 밴드를 반 접어 겉감과 안감 사이에 함께 바느질합니다. 마지막으로 끈을 양쪽방향에서 넣어주면 완성!
손바느질로 해도 1시간안에 완성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끈 파우치에 도전해보세요. ^^
댓글 9
네모아범님의 댓글
아우....정말... 이러시면 친구에게 부탁해서 2024 f/f 원단도 좀 뺏어 와야 겠어요 ㅎㅎㅎ
님의 댓글
작성자
작성일
[삭제된 댓글입니다]
씩씩한초록님의 댓글
원단의 질감이 특이하고 문양도 곱고 이쁩니다!
거기에 꾸무럭님의 솜씨가 더해지니 금상첨화네요!
거기에 꾸무럭님의 솜씨가 더해지니 금상첨화네요!
핑크연합님의 댓글
색 배치가 훌륭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