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조
리세계 lv40+ 짜리의 현실...
A

Lv.1 alchemy (14.♡.16.144)

2026년 6월 21일 PM 05:34

조회 242 공감 0

사펑 콜라보 때문에 명조 시작했다가 해보니 재밌길래

퀘적한 게임을 위해 쓸만한 한정 5성캬략 파티 두개정도 있는 리세계로 들어가볼려 했습니다.

니케 리세계 구입했을때는 별 문제가 없어서 캐랙 많은것만 보고 덜컥 구입했죠

히유키(명전) + 파수인 + 루시(명전) + 치사 + 레베카 + 모니에 + 린네 + 별의소리 25000개..

별의 소리 좀 써서 루실라 뽑았고

남은 2만개에 몇달 모으면 에이메스(명전)만 뽑으면 되겠구나! 하고 좋아했는데

그런데 와 이거 퀘스트를 거의 다 해놓은 계정입니다.

LV40+ 라고 되어있어서 퀘스트도 어느정도 했겠고 맵도 어느정도 되있겠지. 싶긴 했지만

이정도일줄은...

그래도.. 퀘스트야 첫계정 하던거 이어서 퀘스트만 즐기면 되니까.. 하고 넘어갔는데

황룡과 리나시타의 맵 이벤트도 다 파먹음..

저기엔 안나오는 각종 맵 이벤트들도 꽤 많이 파먹음..

이 계정으론 앞으로 나올거 말고는 더이상 뭘 즐길수가 없는 수준입니다.

심지어 뭘 했고 뭘 안했는지 전혀 파악이 안됨

다른 계정으로 저거까지 따로 즐기면 이 계정의 존재의의는 대체 뭔가? 싶은 생각이 들던차에

정말 정떨어지게 만든걸 봤는데

엔드 컨텐츠 클리어 기록을 보니 당당하게 나 핵계요~ 하고 자랑중..

레벨 70-40-40 파티로 레벨 100 보스몹들을 3초 또는 7초만에 순삭한다고?....

기록이 너무 말도 안돼서 저건 덮어쓰지도 못함

하아.. 이정도일줄은 몰랐습니다.

정말 계정에 대한 정이 뚝 떨어지네요 특히

홀로그램 전략 저 클리어 타임을 보니.. 진짜 오만정이 다 떨어짐..

이렇게까지 계정이 엉망진창인줄 알았으면 안사는 건데요..

뒤늦게 찾아보니 명조 리세계중 lv8까지인건 괜찮은데

lv20+ 특히 lv40+인 계정들은 전부 저모양이라고..

ㅜ.ㅜ

진작 좀 알아볼걸 그랬습니다....

결국 저 계정은 안산셈 치고

그냥 처음 계정 만든걸 계속 즐기기로 했습니다.

리세계는 정이 뚝 떨어진 상태라 본격적으로 뭘 하고싶지는 않고

캐랙터 레벨업이나 해주고.. 그후 어쩔지는 고민좀 해야겠어요

괜히 돈만 날렸어요 ㅜ.ㅜ

하아...

댓글 (8)

  • 에피네프린

    에피네프린 Lv.1

    06.21 · 222.♡.92.250

    저도 명조 얼마전에 시작해서 열심히 해보는중인데 명조 스토리는 분명 나쁘지 않은데, 특히 사펑 콜라보는 좋았고요, 근데 뭐랄까 30분 짜리 스토리를 두시간으로 늘려놓는 경향이 있드라구요. 플레이시간 뽑을려고 그러는거겠지만... 하면서도 좀 아쉬워요. 특히 캐릭터별 스토리는 별 내용없는걸 그렇게 길게...

    근데 그 모든게 캐릭이 이뻐서 용서가 됩니다 ㅎㅎ

  • 폴라베어

    폴라베어 Lv.1

    06.21 · 65.♡.16.117

    핵계는 조심하셔야 합니다. 한번씩 대량 블럭 시키는 일이 있으니까요.

  • A

    alchemy Lv.1 → 폴라베어 작성자

    06.22 · 211.♡.196.54

    각오는 했는데 타임어택 기록까지 그렇게 나오는건 상상을 못했습니다.

  • 케이건

    케이건 Lv.1

    06.22 · 165.♡.228.248

    리세계는 말 그대로 리세만 딱 마친 계정을 말하는거지.. 40lv+ 면 리세계가 아니라 진행계라고 부르죠...

  • A

    alchemy Lv.1 → 케이건 작성자

    06.22 · 27.♡.242.71

    네 말씀하신대로긴 해요..
    돌계니 핵돌계니 그런 표현들도 있더라고요..
    암튼..
    lv40+ 어느정도 각오했어서
    퀘스트 완료는 타격이 없었고
    맵이나 이벤트 파먹은것이 많이 아쉽다 정도지만 캐랙터 풀이 괜찮으니 넘어가자.. 정도였는데
    핵 기록남은거.. 하아.. 그게 정말 치명타였습니다.

  • 케이건

    케이건 Lv.1 → alchemy

    06.22 · 165.♡.228.248

    핵계정인 것도 있지만..

    명조는 스토리 맛집으로 알고 있습니다

    1버전 스토리가 가장 막장이고... 2장 부터는 계속 고점이 높아지고 있어요

    천천히 씹고뜯고 맛보시는게 좋은 게임인데.. 진행계를 사면 본문에 적은 대로 할 게 없잖아요

    이 계정은 포기한다고 하셨으니 천천히 즐겨 보세요 ^^

  • A

    alchemy Lv.1 → 케이건 작성자

    06.22 · 211.♡.196.54

    스토리는 처음에 만든 본계로 즐기면 된다 생각했거든요

    그래서 스토리 완료는 큰 타격은 아녔어요..

    그런데 스토리만이 아니라 정말 할걸 하나도 안남겨놨더라구요

  • 배드문 Lv.1 → 케이건

    06.22 · 175.♡.38.91

    요즘은 스토리 대충 보긴 하는데

    어벤져스 어셈블! 그 스토리는 잊을수가 없네요 ㅋ

    그리고 이번 사이버펑크 11화? 버젼도 대단했습니다.

    스토리아 보기가 아쉬워서 스킵을 거의 안했네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