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레일] 라파가 엉망진창인가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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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4.09.27 0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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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에 나올 라파가 테섭에서 조정 중인데
현재로서는 이도저도 아닌 캐릭인가 봅니다.
제이드보다 못하다는 평이네요.
제이드는 1돌하면 혼돈에서도 쓸 수 있는데
라파는 현재로서는 혼돈 허구 어디에서도....ㄷㄷ
거기에 중국 국경절 연휴 탓인지
테섭도 30일 끝날 예정이라네요?
2.6, 2.7은 대충 넘어가고 3.0을 생각해야 하나..
싶습니다.
생각해보면 스타레일 2.6~2.7 기간이
원신의 5.1~5.2 기간이기도 하니..
원신 쪽에 힘이 실리는건가 싶기도 하구요.
2.5 후반 영사는 일단 들어갈 생각인데
라파는 테섭 소식을 떠나서 별로 끌리지 않네요.
뭐 안좋으면 안뽑으면 되겠죠 ㅎ
댓글 18
붉은문양님의 댓글
라파는 토파즈,카프카와 비슷하게 메인딜러 포지션이리기보다는
격파 메인딜러를 보조하는 서브딜러 컨셉인것 같습니다.
즉 나중에 관련 캐릭들이 더 출시되어야 빛을 볼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격파 메인딜러를 보조하는 서브딜러 컨셉인것 같습니다.
즉 나중에 관련 캐릭들이 더 출시되어야 빛을 볼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폴라베어님의 댓글의 댓글
@붉은문양님에게 답글
네 안그래도 미래시 관련 얘기도 있던데..
격파 쪽으로 뭔가가 더 나올건지...
그리고 소환수 관련 딜러 얘기도 있어서
진짜 나와봐야 알 것 같습니다.
격파 쪽으로 뭔가가 더 나올건지...
그리고 소환수 관련 딜러 얘기도 있어서
진짜 나와봐야 알 것 같습니다.
붉은문양님의 댓글의 댓글
@폴라베어님에게 답글
다음 혼돈인가의 기믹이 가상강인도 ( 강인도 깍은후에 0짜리 가상강인도를 추가로 보유 ) 라더라고요.
격파후에 다시 격파를 할수 있는건데
이게 찌라시로는 원래 화합척자가 슈퍼격파대신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만약 다음 캐릭터가 가상강인도 부여를 하는 스킬을 가지면
격파자체를 자주하는 캐릭터에게 찰떡이라는거죠.
라파가 딱 그런 캐릭터 같기도 하고요.
격파후에 다시 격파를 할수 있는건데
이게 찌라시로는 원래 화합척자가 슈퍼격파대신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만약 다음 캐릭터가 가상강인도 부여를 하는 스킬을 가지면
격파자체를 자주하는 캐릭터에게 찰떡이라는거죠.
라파가 딱 그런 캐릭터 같기도 하고요.
폴라베어님의 댓글의 댓글
@붉은문양님에게 답글
강인도 가상 강인도...
새 캐릭터 팔아먹기 위해 대단한 노력을 하고 있군요...
새 캐릭터 팔아먹기 위해 대단한 노력을 하고 있군요...
붉은문양님의 댓글의 댓글
@폴라베어님에게 답글
원래 게임 설계가 약점을 격파하고 속성별로 격파특수효과를 부여해서 적을 공략하는 게임이었죠.
그래서 속성별로 격파특수효과가 다른데 출시후에 그걸 잘살리지 못했죠.
근데 특정 캐릭을 밀어준다고 약점격파안해도 딜로 찍어누르는 캐릭터를 몇 출시해버렸죠.
그후로 격파설계가 전부 망가졌고 스토리도 그 특정캐릭밀어주기로 엉망이 된거죠.
일단 개인적으로 격파쪽을 살리는 방향은 맞다고 봅니다.
격파에 시너지를 내고 격파특수효과를 적극 활용하는 파티가 주류가 되는게 게임의 속성과 격파 설계에 맞고 그냥 딜찍 하는것보다 게임의 재미가 더 있을것 같습니다.
일단 격파쪽으로 메타가 바뀌면
격파딜 자체가 좋은 물리,화염 캐릭터가 주요 딜 캐릭포지션이되고
격파상태유지가 좋은 허수,얼음 캐릭터가 보조(서브딜,서폿)으로 출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속성별로 격파특수효과가 다른데 출시후에 그걸 잘살리지 못했죠.
근데 특정 캐릭을 밀어준다고 약점격파안해도 딜로 찍어누르는 캐릭터를 몇 출시해버렸죠.
그후로 격파설계가 전부 망가졌고 스토리도 그 특정캐릭밀어주기로 엉망이 된거죠.
일단 개인적으로 격파쪽을 살리는 방향은 맞다고 봅니다.
격파에 시너지를 내고 격파특수효과를 적극 활용하는 파티가 주류가 되는게 게임의 속성과 격파 설계에 맞고 그냥 딜찍 하는것보다 게임의 재미가 더 있을것 같습니다.
일단 격파쪽으로 메타가 바뀌면
격파딜 자체가 좋은 물리,화염 캐릭터가 주요 딜 캐릭포지션이되고
격파상태유지가 좋은 허수,얼음 캐릭터가 보조(서브딜,서폿)으로 출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폴라베어님의 댓글의 댓글
@붉은문양님에게 답글
음.. 설계미스군요. 근데 격파를 주력으로 하려면 나머지 추공, 반격, 지속 딜링 등등도 결국은 격파가 바닥에 깔려 있고 그 다음에 나머지들이 먹힌다는 설정인건데.. 그럼 무슨 의미가 있나 싶기도 하네요.
케이건님의 댓글
음... 좀 그런 캐릭들 나와도 돼요..
지금까지 너무 인플레가 심해서 쉬어갈 구간이 없게 만들었는데.. 좀 버려지는 캐릭도 있어야죠 -_-
지금까지 너무 인플레가 심해서 쉬어갈 구간이 없게 만들었는데.. 좀 버려지는 캐릭도 있어야죠 -_-
폴라베어님의 댓글의 댓글
@케이건님에게 답글
그렇긴 해요 ㅋㅋ 영사만 뽑고 3.0까진 쉬어가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Mazeltov님의 댓글
원신 실로닌은 대놓고 버프중이던데...
붕스쪽은 이제 슬슬 후반버전 폐사구간 들어갈 수순이라...
캐릭터들이라도 잘 나와서 하드캐리 해야 할텐데말이죠...
아니믄...이번 3복각을 좀 나눠서 내놓지....
이번 전반 후반...원신까지...진짜 뽑기..등꼴이 빠지겠어요....
붕스쪽은 이제 슬슬 후반버전 폐사구간 들어갈 수순이라...
캐릭터들이라도 잘 나와서 하드캐리 해야 할텐데말이죠...
아니믄...이번 3복각을 좀 나눠서 내놓지....
이번 전반 후반...원신까지...진짜 뽑기..등꼴이 빠지겠어요....
폴라베어님의 댓글의 댓글
@Mazeltov님에게 답글
그쵸. 2.6, 2.7 까진 뭐...
걍 이대로 유기해야 하나 싶네요.
원신이 되야 실로닌을 뽑을텐데 참 ㅜㅜ
걍 이대로 유기해야 하나 싶네요.
원신이 되야 실로닌을 뽑을텐데 참 ㅜㅜ
규링님의 댓글
붕스가 그럴리는 없을 거 같은데...
한 텀 쉬어가는 캐릭이라면 한번 쉬어가고 싶군요. ㅠㅠ
젠존제 파먹기도 엄청 열심히 하고 있고,
붕스도 지금 영사를 위한 파먹기 엄청 하고 있고....
진짜 힘드네요.
한 텀 쉬어가는 캐릭이라면 한번 쉬어가고 싶군요. ㅠㅠ
젠존제 파먹기도 엄청 열심히 하고 있고,
붕스도 지금 영사를 위한 파먹기 엄청 하고 있고....
진짜 힘드네요.
폴라베어님의 댓글의 댓글
@규링님에게 답글
뭐 좀더 나와봐야 알겠지만 좀 쉬어가긴 해야죠.. 끝도 없이 나오는데요 ㅠㅠ
규링님의 댓글의 댓글
@폴라베어님에게 답글
지금은 모르겠고, 나중에 복각할 때 뽑아야 한다만 되어줘도 충분히 한 텀 쉬는 거 아닐까요. ㅠㅠ
그렇게 제가 토파즈를 안뽑았지만요. 상자찾기 힘드네요. ㅠㅠ
그렇게 제가 토파즈를 안뽑았지만요. 상자찾기 힘드네요. ㅠㅠ
폴라베어님의 댓글의 댓글
@규링님에게 답글
토파즈는 나올 때도 누구랑 같이 쓰면 괜찮다는 됐는데... 라파는 지금으로선 그런게 안보이긴 해요.. 저 근데 토파즈 뽑고 상자 찾는덴 별로 안 썼습니다 ㅋㅋ
ᄉᄎᄇ님의 댓글
전 오히려좋아 네요ㅎㅎ 성능 괜찮다고 해도 맘에 와닿지 않아서 넘기려고 했었거든요.
영사는 지금 남은 50뽑 돌려보고.. 나오면 좋고 아님 스택쌓아서 선데이나 기다려 봐야겠어요 ㅎㅎ
영사는 지금 남은 50뽑 돌려보고.. 나오면 좋고 아님 스택쌓아서 선데이나 기다려 봐야겠어요 ㅎㅎ
필도기님의 댓글
지금은 당장 큰 관심은 안가지만
2.6에 스토리 보고나면 또 뽑고 싶어질지도 모르겠네요
호요버스가 이런쪽으로는 일을 잘해서 말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