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사천시에서 진행될 우주항공청 이벤트들 모음
페이지 정보
본문
우주항공청 개청 축하… 사천은 이벤트 준비 중 - 오마이뉴스 (ohmynews.com)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은 사천 우주항공청 개청을 기념하고, 사천바다케이블카 인지도 향상을 위해 탑승객 할인과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설공단은 5월 20일부터 29일까지 10일간 '사천바다케이블카 초성 퀴즈' SNS 이벤트를 펼친다. 공단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에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60명에게 백화점상품권(3만 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공단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사천바다케이블카 모든 방문객에게 5000원 할인된 사천시민 탑승요금을 적용한다.
사천시는 우주항공청 개청 축하 SNS 이벤트를 5월 16일부터 29일까지 14일간 진행한다. 시는 시청 누리집 등 이벤트 웹페이지에 접속한 후, 회전식 비밀번호를 우주항공청 개청일인 '0527'로 맞추면 문이 열림과 동시에 응모창이 팝업되는 형태다. 시는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
28일에는 오후 7시부터 삼천포종합운동장에서 5000여 명을 초청해 우주항공청 개청 기념 KBS 열린음악회를 연다. 이날 녹화된 방송은 오는 6월 16일(일) 오후 5시 40분 KBS1TV에서 방영한다. 방청권은 21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선착순 배부한다.
이날 열린 음악회에는 박서진, 김다현, 소향, 오유진, 남상일, 서문탁, 신승태, 육중완밴드, 임한별, 드리핀, 영파씨 등 다양한 출연진이 나와 우주항공청 개청을 축하하고, 사천시민들에게 힐링 시간을 선사할 계획이다.
열린 음악회를 마친 뒤에는 밤 9시부터 우주항공청 개청 축하 사천 드론라이트쇼가 이어진다. 이날 삼천포종합운동장 상공에는 1000대의 드론이 사천의 밤 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사천항공우주과학관과 KAI항공우주박물관은 우주항공청 개청 기념 무료 개방 행사를 연다. 행사 기간은 5월 24일부터 5월 31일까지 8일간이며, 과학관과 통합발권 연계관람 중인 항공우주박물관을 동시 무료 개방한다. 단, 과학관 내 체험(4D, VR, 비행기 만들기 등)은 유료로 진행한다.
과학관에서는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찾아가는 에어로스페이스 체험 행사도 마련했다.
이날 비행·드론 시뮬레이션, 드론축구, AR·VR 어트랙션, 로봇체험, 포토부스 등 12개 체험부스를 운영해,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천문화재단은 '스누피 한국 특별전'을 3일부터 6월 23일까지 사천미술관 전시실에서 열고 있다.
'스누피'는 삶에 관한 철학적 고찰로 유명한 캐릭터로, 스누피의 한국 공식 라이센스 독점 체결 기관인 롯데문화재단의 도움을 얻어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스누피 캐릭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회화, 조소, 영상, 팝아트 등 60여 점을 선보인다. 참여작가로는 권오상, 김정기, 강강훈, 박승모, 샘바이펜 등이 있다.
스누피는 찰스 슐츠의 만화 '피너츠'의 주인공으로, 1969년 아폴로 10호의 사령선과 달 착륙선의 콜사인이 되기도 하는 등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던 만화 주인공이다.
천시체육회는 오는 26일 우주항공청 개청 기념 2024 범시민걷기대회 행사를 연다. 사천시체육회는 걷기대회에 참여한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경품을 준비했다.
대회코스는 사천시청 노을광장(출발)→이디야 커피숍→LH공사(주차장)→백천교→장애인복지관 →백천동 건어물→백천동 삼거리(반환점)→장애인복지관→사천시청 노을광장(도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