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마이크론 실적 발표로 올해 하반기까지는 반도체 세상입니다.
고소미

Lv.1 고소미 (180.♡.204.252)

2026년 6월 25일 AM 06:22

조회 2,489 공감 0

사실 전 마이크론이 감동을 못줄거라고 생각하고 현금 확보를 많이 했는데요.

발표 수치 자체가 시장참여자들에게 매우 감동적인 발표인것으로 결론이 나왔습니다.

아마도 오늘 삼전 하닉은 고점 탈환에 가까워질 것으로 보이고, 그동안 해외투자사들의 리밸런싱으로 조정이 왔었지만 아주 짧은 단기조정으로 끝나게 될듯 합니다.

하이닉스 ADR 상장소식과 삼성 자사주 매입 ( 회사에서는 아니고 고려중이다 로 나왔으나 7월 7일 실적 발표와 함께 자사주 매입을 고려했던걸로 보입니다 ) 등의 호재가 있고 이제 10을 벌면 8이 남는 수익을 마이크론이 보여줬으니 엄청난 돈들이 밀려올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주의해야할 점은

엄청난 레버리지와 투자가 이어질 것이고 앞으로 해외투자사들의 리밸런싱으로 인해 이유 없는 하락이 더 자주 발생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금을 어느정도 들고 이격도를 확인해가면서 비중 조절을 하면서 하락을 이겨내고 상승때는 기류를 타고 이걸 반복해야하는데, 이거에 대한 비중을 어떻게 할것인가 예전엔 7투자 3현금이었다면 이젠 5투자 5현금을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냥 투자하고 올해 말까지 잊고 지내셔도 수익을 충분할듯합니다.

7월 연기금 55조 매도가 기다리고 있어서 그 부분이 좀 걸리긴하지만 그래도 7월엔 삼전 하이닉스 실적 발표가 있으니 내내 달릴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마이크론이 이런 놀라운 실적을 기록한 것은 몇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최근 3개월동안 DRAM가격이 약 25% 상승한게 제대로 반영을 못하고 계산한게 아닌가 추측이 됩니다.

현재도 DRAM가격은 상승중이고 서버에서 사용되는 ECC 고용량 램의 경우 재고도 없는데다가 가격이 미쳐날뛰는 정도입니다.

제 경험상이라 다른 영역에 몸담고 계신분이라면 동의하지 않으실 수도 있는데,

서버를 사면 예전엔 램값의 비중이 많아봐야 15~20% 정도였는데, 구성에 따라 요즘은 램값이 거의 50~70% 정도 차지합니다. 스토리지용은 SSD가격도 비싸니 거의 4.5(램):3.5(스토리지):2(베어본 + 메인보드 + CPU )정도고요.

한주동안 마음 졸이셨던거 이제 놓으시고 반도체쪽에 투자를 하셨다면 마음을 놓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반도체가 오르니 주변 섹터들도 오를 거 같습니다만... 당분간은 반도체 세상이라 순환매 훈풍이 불기는 어려워보이고, 요즘 레버리지 때문에 순환매가 안돌고 전부 반도체 레버리지로 가버리니 오히려 시장의 불균형이 더 심해진 상황입니다.

7월 7일 삼전 실적 발표까지 주식 투자하는 분들 모두 랠리를 즐기시고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5)

  • 칸추리 Lv.1

    06.25 · 118.♡.6.242

    자고 일어나서 이게 무슨일인가 싶네요. 다음달 초순까지 조정으로 지금수준에서 횡보할거라고 생각하고 급락전에 일부 현금화 못한 것이 참 아쉬웠는데.. 자고 일어나니 폭등각이 나올줄이야 ㄷㄷㄷ

    그런데 이격도 상으로는 어느정도 단기 저점을 찍은것 같은데 조정기간이 너무 짧아서 국민연금 덜어내기와 리밸런싱 할 물량이 남았을거 같아서 찜찜합니다.

    당분간 롤러코스터 더 세게 탈 것 같은 예감입니다. 단타를 계속 쳐야할까 싶네요.ㅎ

  • 고소미

    고소미 Lv.1 → 칸추리 작성자

    06.25 · 180.♡.204.252

    상승 모멘텀이 강해져서 눈치를 잘봐야할거 같습니다. 안그래도 국장 어지러운데 7월 예고된 이벤트들 때문이 더 어지러울거 같습니다. 앞으로 벌어질 이격도를 생각하면 전문가들이 예측하는 9월 위기설이 어느정도 맞아 들어갈 거 같습니다. 그때 가장 이벤트가 없는 시기인지라 깜깜 무소식의 시간동안에 숏이 맞네 롱이 맞네 또 티격태격하고 있겠죠. 물론 그때 반도체 주가는....지금과는 사뭇 다를거 같고요.

  • 칸추리 Lv.1 → 고소미

    06.25 · 118.♡.6.242

    네. 6월중순부터 8월까진 변동성 심한 대상승장 예상하고 상승속도가 줄면 순환매 기대해보거나 현금비중 늘릴 계획으로 6월중순 세일때 거의 반도체 몰빵하고 가슴 졸이고 있습니다.

    다들 비슷한 기대를 해서 인지 요샌 예상보다 급등락의 타이밍이 점점 빨라지는 느낌입니다.

    8월 중순 지나면 큰 조정장 대비해야겠습니다.

  • 문스랩닷컴 Lv.1

    06.25 · 211.♡.59.215

    좀전에 네이버 프리미엄 컨텐츠 중에서 이광수 대표님 채널이 있는데,

    간단히 미크론에 대한 중요 포인트를 집어 주셨네요.

    정리해 보면 2가지인데요.

    1. LTA(장기 공급 계약)이 아닌 SCA(전략적 고객 협약)을 통해 비싸게 팔겠다는 의지 표명

    2. 로봇 등 수요 증가로 인해 4분기 전망치 상향 조정

    미크론이 3등이자나요.

    이제 원투펀치의 강력한 힘을 기대해 봅니다.

    요약 출처: https://contents.premium.naver.com/ksune/kksune

  • 고소미

    고소미 Lv.1 → 문스랩닷컴 작성자

    06.25 · 180.♡.204.252

    LTA는 예전 삼성이 한번 당한적이 있어서... 삼성이 요즘 보수적으로 계약을 하는거 같더라고요.

    구속력있는 계약을 해야 결국 현재보다 더 큰 비전을 바라볼 수 있다는걸 과거에 깨달았을겁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