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폭탄매도일까?

Lv.1 콩이 (220.♡.90.239)

2026년 6월 28일 AM 12:42

조회 184 공감 0

오랜만에 글 씁니다.

25년 말 기준, 외국인 보유잔액 1326조

26년 5월말 기준, 외국인 보유잔액 2852조 로 약 2배 상승.

올해 누적 순매도는 154 조 이니

전체 보유 잔액에서 약 4% 정도에 불과하네요.

폭탄 매도라 할 수는 없네요.

너무 올라서 조정이 있는 것 같은데

앞으로 마구 흔들면서 더 가지 않을까요?

네. 그렇게 생각합니다 ㅎㅎ

하닉의 올해 영업이익 전망이 삼전을 추월이군요.

요즘 클로드를 사용하는데, 너무 좋습니다.

스크린샷 2026-06-28 00.40.30.png

댓글 (2)

  • 사이먼

    사이먼 Lv.1

    00:52 · 125.♡.149.86

    단순하지만 이게 핵심이죠. 어마어마하게 판 거 같지만 외국인 지분율은 오히려 늘었고, 그 중에는 외국계 기관과 프로그램 매매, etf 등 금융투자 자본이 있구요.

    실적 전망은 우리 증권사들이 더 보수적이고 후행하는 편인데,
    환율과 비중 제한만 아니면 몰빵하고 싶은 사람들도 꽤 많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의 폭발적 상승에 피로도가 심했는데, 반기말 조정은 더 매력적으로 다가오겠죠(비중도 자연히 줄게되니 덜 팔아도 되구요).
    결국은 펀더멘탈과 금리, 환율.. 다같이 지켜보고 대응해 나가시죠.

  • 칸추리 Lv.1

    01:31 · 1.♡.164.115

    변동성이 큰 우상향 장세가 당분간 이어지겠네요.ㅠㅠ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