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자녀 증여 후 투자 진행 결과..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6.18 10:34
본문
코로나가 창궐할 시기에 투자했습니다.
씨드 머니는 부모님 및 친인척분들이 아이에게 준 용돈 5만원, 10만원… 등등이 모여 아이가 5세 정도 되었을때 증여하고 투자했습니다. 시드 머니는 대략 1000만원 언더입니다.
제가 코로나때 투자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메가 트랜드를 따라 예측하고 장투하자는 개념을 새웠습니다.
당시 제가 읽은 메가 트랜드는 전기차 및 배터리 관련, 자율주행, AI, 딥러닝, 데이터, 블록체인 등등이었습니다.
또한 코로나 특수를 생각해서 항공주에 단기간 (3~5년) 투자를 생각했지요.
위 메가 트랜드로 선별된 회사는 애플, 엔비디아, 현대차, SK하이닉스였습니다.
저의 가계 운전 여유?? 자금으로도 투자를 했지만 아쉽게도 엔비디아 넣지는 않았습니다.
가계 운전 자금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현대차, SK하이닉스입니다. 항공 관련주는 3년을 가지고 있었는데 결국 0% 정도로 횡보하여 23년 4Q에 빠져나왔습니다.
그러나 자녀 주식계좌에는 애플, 엔비디아, S&P500 ETF, 페이팔을 선택했죠.
결과 엔비디아는 현재 1300% 수익율을 보이고 있고, 자산 전체 수익율을 374% 입니다.
가계 운전 자금은 왜 엔비디아를 선택하지 않았을까? 저를 돌아봐도 스스로에게 의문입니다.
만약 가계 자금도 앤비디아에 투자했다면 지금 아주 행복했을 것 같아요 ㅎㅎㅎ
이상 아쉬운 진행형 투자기입니다.
댓글 2
자유쩜오알지님의 댓글
아이들 계좌처럼 내 계좌도 운영하면 더욱 안정적일텐데, 참 쉽지가 않습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