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을 월,수,금 하고 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247 조회
6 댓글
1 추천

본문

안녕하세요. 

2년전 허리디스크가 터져서 1년정도 휴식기를 마치고 걷기만 주구장창하다가 

3월부터 수영 초급반 월,수,금 수강 중입니다.


이제 2달차에 접어들고 건강이 하루가 다르게 좋아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제 삶이 수영 하기 전과 후로 나뉠정도로 좋아짐을 느껴서 매우 만족중입니다.

매일 운동하면 좋겠지만 체력도 저질이고 최근 근육도 쉬어줘야 한다는 말이 있어서

화,목 자유수영은 되도록 안하고 쉴려고 합니다. (선생님은 무조건 화,목도 나와서 연습하라고하셨지만..ㅜ)

그래도 운동을 아예 안하면 찝찝하긴해서 해야될것 같은 데 어떤 운동을 하면 좋을까요?


현재 재 운동 루틴은 아래와 같습니다.

월,수,금 : 수영 50분

화,목 : 홈트 다리벌리기 10회 4set, 팔굽혀펴기 10회 4set, 턱걸이 4set(1개 겨우합니다, 치닝디핑)

토,일 : 둘 중 하루만 오전에 1시간동안 허리피고 자전거(미니벨로,18~20km 수준) 주행


어떤 부분을 보강하면 좋을까요? 아시다시피 허리에 무리가는 운동은 최소화하고 싶어요.

디스크 터져서 수술할까 고민하다가 보존치료로 결정하고 올초에 MRI 찍으니 터진게 많이 흡수되었더라구요.

의사샘도 경과가 너무 좋다고 관리 잘하셨다고 칭찬주셨거든요. 

걷기만으론 허리 통증이 관리가 안되고 그래서 수영 시작한건데 정말 잘했다고 생각듭니다.

(평형과 접형은 허리에 오히려 안좋다고해서.. 배우는 시기를 매우 늦추거나 아예 안배울려구요)


댓글 6

Oceanblue님의 댓글

저는 예전에 디스크로 고생했을 때 아쿠아로빅(수영을 할까 하다가 혹시나 허리에 무리가 갈까봐 할머님들과 아쿠아를 했습니다ㅎㅎ)+개인 pt 받았습니다. 허리가 아픈 걸 감안해서 트레이너 선생님이 운동을 시키셨고 꾸준히 한 반 년+은 했던 기억이 납니다. 제법 오래 전인데 이후로는 허리가 크게 아파본 적은 없네요. 무리하게 하진 마시고 전문가 도움을 좀 받으시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모쪼록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

피자왕버거님의 댓글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로
가볍게 달리기를 하시는 건 어떨까요?

둘 다 심폐지구력을 기르는 데
좋은 운동이니
서로 시너지를 발휘할 것 같습니다.

루나님의 댓글

허리 아프시면 제 생각은 달리기보다는 걷기나 자전거를 하시고 필라테스를 추가해보세요
디스크 환자에게 달리기와 등산은 안좋다고 들었습니다. 저도 20년 넘게 척추측만으로 고생중입니다.
다만 근육이 충분히 생긴 후에 조금씩 하시는건 괜찮다고 봅니다.

호랭이님의 댓글의 댓글

넵 필라테스도 알아볼께요!
다만 업무특성상 새벽이 좋은데 하는 곳이 있을려나 모르겠네요ㅜ
전체 149 / 1 페이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