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실리오실비아 솔레노이드밸브 교체기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9.11 17:36
본문
란실리오 실비아 V4모델을 사용중입니다. 한달전쯤 커피가 잘 안나오는것 같아서 펌프를 교체했습니다. 그리고 며칠 잘나오는것 같은데 맛이 뭔가 좀 이상합니다. 나오는건 정상적인것 같은데 실제로 마셔보면 쓴맛이 조금나고 맛이 괜찮다가 안 괜찮다 합니다.
인터넷으로 란실리오실비아 솔레노이드밸브 검색 후 구매하려는데 이런글을 봐버립니다. "롱바디는 일빈적인 밸브보다 긴바디를 가지고 있어 더많은 물량을 흐를 수 있고, 높은 압력에도 안정적으로 가능합니다." 이글은 보고난 후 고민에 빠집니다. '어차피 바꿀꺼면 롱바디로 바꾸는게 낫지 않을까...'
다모앙에 질문도 했으나 따로 답변이 없어서 부품업체에 전화도 해봤는데 같은 걸로 바꾸라고 길이가 안맞을 수도 있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마음은 급하고 맞을거 같긴한데 한군에 업체에는 설명에 호환이 가능하다고 쓰여져 있긴했는데 전화를 하니 통화는 안되었습니다. 검색지역을 넓혀서 해외부품사이트를 검색해보니 2군데정도에 모두 파커롱바디가 실비아 모델에 호환이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제품을 받아서 옆에 살짝대보니 길이도 맞습니다. 교체 하고 교체하는 김에 가스킷도 교체하고 청소도 해주었습니다.
첫번째 사진이 원래 밸브인 파커숏 솔래노이드밸브입니다.
두번째 사진이 교체한 밸브린 파커롱 솔래노이드밸브입니다.
마지막 사진은 기존 가스켓인데 이미 경화되어서 딱딱해졌더라구요. 새걸로 교체했습니다.
마음의 평화를 얻고 내일 내릴 커피를 기대중입니다.
댓글 4
/ 1 페이지
물바람들판님의 댓글의 댓글
@YBman님에게 답글
그래도 실비아는 정보가 많은편인데 솔래노이드밸브 호환 관련글은 없는것 같아서 올려보았습니다.
에스까르고님의 댓글
10년도 전에 에스프레소 머신을 꿈꾸기 시작할 때 실비아는 드림 모델이었습니다.
겨우 올 5월에야 crm3605s로 머신에 입문했는데요.
이런 사용기, 혹은 유지관리기를 다모앙에서 읽게 되니 더욱 좋습니다.
겨우 올 5월에야 crm3605s로 머신에 입문했는데요.
이런 사용기, 혹은 유지관리기를 다모앙에서 읽게 되니 더욱 좋습니다.
물바람들판님의 댓글의 댓글
@에스까르고님에게 답글
왠지 다모앙은 애착이 갑니다. 소소한 사용기 좋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YBman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