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일런트 힐 2 리메이크 PC, RTX4090, 필립스휴 5시간 플레이 소감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심심해 175.♡.133.204
작성일 2024.10.06 21:15
분류 PC게임
1,224 조회
5 추천
쓰기

본문

안녕하십니까!! 심심해❤️입니다.



사일런트 힐 2 리메이크 PC, RTX4090, 필립스휴 5시간 플레이 소감



오랜 시간 기다려 왔던 사일런트 힐 2 리메이크 PC판이 오늘 13시에 디럭스 에디션 선행 플레이로 출시되었습니다.


일반판은 8일 13시 출시이므로 이틀을 못 참고 10만원이라는 거금을 들여 바로 플레이를 시작했습니다.


초반 소감은 기대했던 만큼 잘 나왔다입니다.
17년전, 사일런트 힐 국내 최대 커뮤니티를 운영했을 정도로 좋아하던 게임이기에 어린 시절 추억도 많이 생각나서 눈물을 흘릴 뻔했습니다..


가장 먼저 사운드가 압권입니다.

게임을 위해 돌비애트모스 환경을 구축했었는데 이건 뭐 사운드가 공포감을 200% 극대화해주네요.


풀숲을 지나갈 때는 날벌레가 머리 위로 지나가는 것까지 느껴졌습니다.


물론 사일런트 힐은 엄청 무섭거나, 괴물이 많이 나오거나 점프 스케어가 많은 게임은 아닙니다.
상시 분위기로 압도하는 게임입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사일런트 힐을 플레이하시는 분들 중에는 분명 생각보다 무섭지 않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봅니다. 오히려 퍼즐 요소가 더 많죠.


허나 애트모스로 게임을 즐겨보니 문을 열고 건물에 들어간 후 뒤에서 닫히는 문소리에도 몇 번을 놀랬습니다.

 
멀리서 부터 들려오는 괴물들 신음 소리와 라디오 소리와 사방에서 몰아치는 각종 효과음은 정말 게임을 플레이하는 내내 신경을 바짝 곤두서게 합니다.



두 번째는 원작에 매우 충실하면서도 동시에 변화도 살짝 주었다는 점입니다.

기존 사일런트 힐 2를 플레이한지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워낙 많이 클리어했던 터라 이것저것 비교해가며 구경을 많이 다닌 것 같습니다.  


그래픽도 요즘 나오는 AAA 게임들에 비해 디테일은 다소 떨어질 수 있으나 원작의 분위기를 많이 살리려고 노력한 것 같았습니다. 


모션이 엉성하다든지, 카메라가 불편하다든지 하는 단점은 물론 있지만 사실 사힐을 좋아하던 분들에게는 전혀 단점이 아닙니다. 뭔가 사힐만의 아이덴티티 같은 거거든요ㅎ


다만 저 조차도 한 가지 살짝 불만인 건, 역시 캐릭터 디자인입니다. 
마리아와 안젤라 디자인을 꼭 저렇게 했어야 했나..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계속 신경이 쓰였습니다.


실제 배우로 모델링 하느라 그랬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특히 마리아는 정말 몰입을 방해하는 수준이었습니다.


뭔가 도발적이고 밀고 당기는 치명적인 섹시한 매력의 캐릭터인데 대사를 할 때마다 이모님을 보는 것 같아서 살짝 몰입이 안 됩니다..
뭐 이 부분은 제가 빨리 적응해야겠죠.



세 번째는 최적화 부분입니다.

레이트레이싱 포함 4K 풀옵션 DLSS 품질에서 RTX4090으로 60~80프레임을 왔다 갔다 하는데 가끔 60 밑으로도 떨어집니다.


이번 사힐 2 리메이크는 레이트레이싱을 상당히 많이 사용했기 때문에 그 영향이 많은 것 같습니다.


치명적인 문제는 프레임 제네레이션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나중에 업데이트나 모드로 지원할 수도 있지만 어떠한 이유로 옵션 자체가 없는지 전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게임성 부분이 아닌 이런 외적인 부분에서 조금 실망을 했습니다.


사일런트 힐이라서 못 참고 비싼 디럭스 에디션을 예약 구매했지만 다시 한번 요즘 게임은 출시하고 조금 지나서 구매하는 것이 정답이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현재 5시간 정도 플레이 중인데 역시 이제는 나이가 있다 보니 조금 지치네요ㅎ
내일 출근도 해야 하니 저녁 먹고 몇 시간만 더 달리고 자야겠습니다.


게임은 정말 기대했던 만큼 잘 만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게임하는 내내 옛 생각도 많이 나서 너무 즐겁네요^^  


앞으로 1편 3편도 리메이크 돼서 많은 분들이 사일런트 힐의 매력에 빠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로써 오랫동안 기다려온 사일런트 힐 2 리메이크의 짧은 소감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게임 환경
● RTX 4090 4K 120Hz RGB 10BIT HDR VRR 세팅
● 필립스휴 조명을 확인하기 위해 게임 영상 캡처 방식이 아닌 카메라로 직접 촬영하였습니다. 
● 필립스휴 연동으로 5~8프레임 정도 낮게 나옵니다.
● 그래픽 옵션은 전체 풀옵션, DLSS 품질입니다.
● 삼성 75인치 QLED TV
● 제스킷, 아트뮤 HDMI2.1 공식 인증 케이블 
● 필립스휴 75인치 그라디언트 스트립, 라이트바 3개
● 카멜마운트 TV 전동스탠드와 리클라이너 IOT 연동
● 데논 리시버 5.1.2 돌비애트모스


게임 초반 영상 (4K)
https://youtu.be/GVk-Vs4VJO8

댓글 4 / 1 페이지

안녕클리앙님의 댓글

작성자 안녕클리앙 (124.♡.188.42)
작성일 10.06 21:27
엄청 선명하군여

심심해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심심해 (175.♡.133.204)
작성일 10.06 21:34
@안녕클리앙님에게 답글 처음엔 초점을 잘못 잡아서 다시 찍었습니다ㅎㅎ

SevenSign님의 댓글

작성자 SevenSign (116.♡.45.212)
작성일 10.09 13:39
저는 oled에 4090인데 아마 프레임제네레이션 지원안하는 가장 큰 이유가 공포게임에서 프레임이 높아지면 공포감이 좀 덜하지 않을까 하는 뇌피셜입니다. 원작을 사놓고 한번도 안해봤는데 사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입니다 ㅋㅋ

심심해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심심해 (175.♡.133.204)
작성일 10.09 17:27
@SevenSign님에게 답글 확실히 그런맛도 있는것 같습니다ㅎ
일단 오늘 한 모더가 프레임제네레이션 유료모드를 공개해서 5달러주고 구매했는데 대박이네요.
30프레임 정도 올라가고 컷씬도 60프레임 고정으로 바뀌었습니다ㅎ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