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폴드 SE 하루 사용기
페이지 정보
본문
실물도 못보고 구매했는데 박스 뜯자마자 너무 예뻐서 소리 질렀습니다.
진짜 폴드의 거의 완성형입니다. 거의라고 한 이유는 UDC의 부재가 너무 아쉽습니다 ㅠ
펜은 울트라랑 기존 폴드4에서도 거의 사용 안해서 필요성을 못느꼈습니다.
펜은 11인치 이상은 되어야 필기를 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SK로 구매했는데 자급제로 와서 남들과 다르게 저는 좀 아쉽습니다.
왜냐면 순정 전화 어플에서 티전화 스팸 기능을 사용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SKT 폰에서는 가능한지 모르겠지만 멜론 DRM도 기대했었는데 의도치 않게 자급제에서 자급제로 넘어오게 되었네요.
그래서 SKT, KT 듀얼심 포기하고 에이닷 전화를 메인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11번가가 아니라 티다에서 구매했습니다 ㅠ 자급제로 올줄 알았으면 KT에서 구매해서 사은품이랑 삼케플이나 받을걸 그랬나봅니다.
울트라에서 넘어와서 커버화면이 작아 하루 적응이 필요했습니다.
일반 폰 비율이라 커버화면 사용성이 너무 좋습니다. 기존에 폴드 3, 4 사용 할땐 커버화면에서는 모아키 사용했는데 SE에서는 쿼티 사용합니다.
UDC가 많이 거슬릴 것 같았는데 내부 화면이 거의 정사각형이라 펼쳐서 사용시 세로로만 사용하니 딱히 거슬리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280만원 짜리니까요...
폴드는 오른쪽에 지문인식이 있어서 왼손잡이 한테는 좀 불편하네요. 적응의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폴드 전체의 문제인지 SE의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대부분의?!어플들이 커버화면에서는 폰트 크기가 너무 작아지네요... 이거 빨리 대응되길 기대해봅니다. 저만 그런거 아니겠죠?
폴드SE 삼케플은 분실보장형은 가입이 불가능하고, 파손형은 12월 28일까지 가입시 20%할인 프로모션 적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여기에 추가로 카카오페이 자부담 10%짜리 가입할 생각입니다.
폰 하나를 1년 이상 사용을 잘 못했는데 이번 폴드는 3년 쓰는게 목표입니다.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미용실에서 머리 기다리는 동안 두서없이 느낌점들 적어보았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파이썬님의 댓글
무섭습니다 ㅠㅠ.... 그리고 진짜 내부 카메라 안좋아서 쓰지도 않는데 빼는게 차라리 나을듯해요
게임만드는사람님의 댓글
-내부 카메라는 차라리 없애면 어떨까 싶었고,
-크기에 변화에 따라 화면 비율은 외부 내부 할것 없이 너무 만족스러울것 같더라구요.
-이것이 폴드6 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쉽게도 당분간 메인폰을 아이폰을 유지할것이라 기변은 하지 않았지만, 안드로이드를 사용할거면 정말 만족할 기기일였을것 같아요.
운엉A님의 댓글의 댓글
근데 이상태로느 접은 상태 화면이 너무 작아서
시리즈를 계속할수록 넓어지는 중입니다
mr추모님의 댓글
SE는 반응을 볼려고 냈단 의견이었어요.
실제로 SE의 평가가 굉장히 호평인거 봐선 폴드7에 저렇게 나올거 같습니다.
옆집파브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