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USB-C 8 in 1 Hub, 최고의 가성비와 성능, 노트북을 사용한다면 필수아이템
페이지 정보
본문
부담없이 구입 가능한 아이템인데 모르고 계신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해서 글을 올려봅니다.
이런 종류의 아이템이 있다는 소개 정도로 이해해 주시면 될 듯합니다.
추가적인 사진이나 더 세부적인 설명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 글을 참조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https://blog.naver.com/kishawing/223372786363
요즘 대부분의 노트북의 USB-C 포트는 예전에 비해 엄청나게 많은 기능을 지원합니다.
특히 그 중에 예전엔 별도의 전용 도킹 스테이션에서나 가능했던 정도의 허브 기능 까지도 가능해졌습니다.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감이 조금 안 오실 수도 있는데 아래 사진을 한번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듯 합니다.
사진으로 보는 것처럼, 8가지 입력을 모아서 USB-C 단자 하나로 다 해결해 주는 아이템입니다.
노트북을 사용할때 주변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죠. 제 경우에도 편한 사용환경을 위해 기본적으로 외장모니터, 유선키보드, 컴퓨터 전원 정도를 기본적으로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3가지 인터페이스)
그런데 노트북은 이동이 필요합니다. 사람에 따라 그 빈도가 차이는 나겠지만 누구나 필요한 상황은 생깁니다.
문제는 노트북을 이동하게 될 때 사용하는 연결 기기를 하나하나 분리해야 하고 복귀 후에는 다시 연결해야 해야하고, 특히 업무용 노트북은 잦은 회의 등으로 더 빈번하게 이런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러면 그때마다 적게는 3개, 많게는 5개의 선을 분리/연결해야 하는데 굉장히 번거롭습니다.
그런데, USB-C 타입 허브를 지원하는 노트북이면 위 문제가 깔끔히 해결됩니다. 언제나 하나만 연결하거나 빼면 되죠.
의식하지 못하고 지나갔던 일상의 불필요한 불편함을 제거해 줍니다.
최근 들어 USB-C 허브 제품이 상향평준화되고 가격이 많이 낮아져서 부담없이 접근이 가능해 졌습니다.
오늘 추천할 제품은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매가능한 8 in 1 usb C 타입 허브입니다
이 제품은 일상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인터페이스를 모두 제대로 지원하면서도, 말도 안되는 가격과 괜찮은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의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재질 : 알루미늄 합금 + ABS, 회색 색상
- HDMI : 최대해상도 4K @ 30Hz
- RJ45 : 유선인터넷 연결, 100M 네트워크 카드
- PD 전원공급 usb C : 87w PD 충전
- SD/TF Card Slot 각 1
- USB A * 2
사무용 컴퓨터나 가볍게 사용하기엔 충분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만듬새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런데 더 놀라운 건 가격입니다. 알리 천원마트에서 7000원 이하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2개 정도 구입 후 2개월 정도 사용 중인데 현재까지는 정말 잘 사용 중에 있어 어느 정도 검증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꼭 이 제품이 아니더라도 USB-C 타입 허브는 다양하게 있습니다.
본인의 사용패턴과 맞으신다면 적당한 제품을 구입하셔서 생활을 좀더 편하게 가져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왜나를불렀지님의 댓글
요즘 모니터 사양이 다들 좋아서 30hz가 어떤지 써보시면 깜짝 놀랄 정도로 구립니다.
저도 4k 모니터 없다고 그냥 샸는데, WQHD 21:9 처럼 해상도 조금 높아지면 바로 30hz 로 떨어집니다.
썬더볼트 라이센스가 무료화 되어 랩탑이나 pc에서도 지원모델이 많이 늘었으니 알아보시고 현명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NightShooter님의 댓글
에라 모르것다 쓰다가 고장나도 싸니까 가보자하고 어제 알리에서 같은거 하나 주문했는데 어쩔라나 몰라요 ㅎㅎ
각오 (포기)하고 구매해서 그런가 알리제품사고 후회해본 적이 그리 많지않습니다.
특히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부품은 알리없으면 답이 없으니 ㅎㅎ
시커먼사각님의 댓글
발열은 빡세게 돌릴 때 미지근한 정도입니다
키샤님의 댓글의 댓글
제 경우 HDMI까지는 잘 사용중에 있습니다.
페퍼로니피자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