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

🔥 제목 시위는 [말머리] 또는 임시게시판(불타는앙)을 이용바랍니다.

빛 좋은 개살구 - Temu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JinoLee 117.♡.14.129
작성일 2024.04.15 18:18
분류 기타
1,517 조회
13 추천
쓰기

본문

자동차 정리함을 하나 사볼까 싶어서 알리 들어가보니 대략 1만원 조금 넘는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테무 첫 가입시 공짜로 준다는 글을 보고 혹해서 들어가 보았어요.

 

첫회 구입 특전으로 1개는 무료, 나머지 9개 중에선 비싼것 3개만 결제하고 나머지는 무료로 준다는 광고를 보았는데, 고를 수 있는 물건이 몇개 없더군요.

열심히 광고 때리는 드론은 알리에선 절반 가격이고, 실용성 있는 물건이 드물어서 고를게 별로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저렴한걸로만 골라서 10개를 채웠어요. 비싼것을 하나라도 고르면 가격이 휙 뛰어오르니까.. 양말 3켤레, 지우개 3개, 수정테이프 6팩, 펜 10자루.. 등등으로 2천원대 물건만 고르고 나니 6900원만 결제하면 되더군요.

원래 목표로 했던 정리함이 1만원 넘는 가격이었으니, 잡동사니랑 함께 7천원이 안되면 어쨌든 이득이다 싶어서 주문했습니다.

(사실 처음 고른건 무조건 무료니까, 좀 더 비싼걸 1개 고르는게 더 이득이겠지만.. 비싸봐야 2~3만원이고 실용성 없는 잡동사니들이 대부분이라 그냥 원래 목표했던 정리함을 골랐죠.)

 

주문하고나니 배송 메시지 오고, 그 다음 날부터 계속 광고가 오더라구요.

두번째 주문은 친구를 초대하면 할인해준다는거였는데요, 초대하면 깎아줄 것처럼 이야기했지만, 사실 아무도 초대 안해도 알아서 계속 깎아줍니다.

언제까지 깎아주나 궁금해서 아무도 초대 안하고 계속 물건을 담아봤는데, 결국은 99%까지 할인된다고 나오더군요.

(물건은 여전히 잡동사니들.. 그 중에서만 고를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3명만 더 초대해서 더 할인을 받으랍니다.

1%만 현금을 내고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 찾아봤는데, 이건 무조건 초대를 통해서만 구입가능하다고 나오더군요.

초대한 다음 상대방이 수락하고 가입해야만 할인된다고 해요.

 

저는 초대할 마음이 없어서 그만두었는데, 아는 분 중에서 한분이 이걸 도전하셨더라구요.

정확한 퍼센트는 모르겠는데.. 3명을 초대하니 99.7%가 되었답니다. 3명 더 초대하라고 해서 3명 더 초대했더니 99.97%가 되더라는군요.

더 초대하라고 계속 메시지가 오는데 짜증나서 그만뒀답니다. 저는 아직 이걸로 물건을 무료로 받은 사람을 본 적이 없습니다..

 

지금도 매일매일 광고가 오고, 특가라면서 당첨되었다서 계속 유혹합니다.

그러나 들어가보면 특가는 오직 잡동사니에만 적용되고, 구입하고 싶은 물건은 일반 판매가로만 팝니다. 

제가 알리 익스프레스를 이용하다보니 가격을 비교해보면 테무가 보통 1.5배~2배 가량 비쌉니다.

 

그리고 첫 구매로 6900원 낸 물품은 아직도 안오고 있습니다.

보낸거 같긴 한데.. 배송이 진짜 느립니다. 일주일 지났는데 앞으로 2주일까지 더 걸릴 수 있다고 나오더군요.

 

뭔가 할인을 하고 막 퍼줄 것처럼 이야기하지만, 실상은 잡동사니들만 구입하게 하고, 배송은 느리고, 구입하고 싶은 물건들은 다른 쇼핑몰보다 한결 비쌉니다.

이 기업이 화제가 되고 꽤나 컸다는 사실이 참 놀랍네요.

딱 빛좋은 개살구,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고 느꼈습니다.

댓글 3 / 1 페이지

JakeKimm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JakeKimm (39.♡.42.32)
작성일 04.15 18:27
어차피 쓰던 알리에 개인정보는 다 넘어갔고... 테무든 알리든 제품은 거기서 거기일거 예상은 했지만,
초대 꼼수는 젤 별루네요. 가격도 엄청난게 아니니...
그나저나 원래 목적의 물품이 정상적으로 잘 배송 받으시길 바래봅니다.

JinoLee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JinoLee (117.♡.14.129)
작성일 04.15 19:16
@JakeKimm님에게 답글 늦긴 해도 잘 오겠죠. ^^ 그래도 큰 쇼핑몰이니까요.
다만 정상적인 형태의 기업은 아닌거 같다는 기분이 들어요.

Pazz님의 댓글

작성자 Pazz (39.♡.11.48)
작성일 04.15 20:51
저도 테무에서 몇번 구매하다가 지금은 안씁니다. 일단 제품 품질들이 진짜 조악하고, 물건이 몇개 없어요. 물건 종류가 몇개 없는데 똑같은 제품들을 조금 다른 제품들인양 부풀려서 여러개로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정말 알리보다 비싼 제품들이 수두룩합니다. 다 낚시인거죠. 한 두세번 사다가 이건 아니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제는 아예 지워버리려고요.  알리가 백번 났습니다.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