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

(탄핵 재표결 2일 전)   🔥 제목 시위는 [말머리] 또는 임시게시판(불타는앙)을 이용바랍니다.

내 책장에 책 이라는 앱을 기획해봅니다.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덴디 182.♡.33.72
작성일 2024.04.16 11:05
분류 도서
1,017 조회
4 추천
쓰기

본문

 

몇일 동안 판매 데이터 순위를 인스타그램용 이미지 생성하는 책장 웹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댓글에 책 읽는 분이 계시다고 해서 그러면 내 책장에 책 이라는 앱을 만들어볼까? 라는 생각이 들어 이것저것 붙여봤습니다.

폰에서 ISBN을 찍으면 책장에 책이 저절로 등록되며 책등, 책데이터를 수집합니다. 그리고 중고도서 매입가, 판매가를 가져오고 서평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결론은 폰에 등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1080 인스타용 책장을 공개 그리고 1980×1080 으로 스토리, 릴스 용 영상을 공개할 수 있습니다.

다시 브랜드 링크를 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

그러면 고유링크를 생성하고 각 페이지에 링크를 클릭하면 도서 구매로 이어지고 다시 링크프라이스나 TTB, 쿠팡 프랜즈 같은 구매링크로 생성할 수 있게 제공 예정입니다. 이걸 만든 이유는 스마트스토어로 알라딘에 위탁했는데 스마트스토어는 링크를 생성해도 네이버가 도서 OpenGraph를 막아놔서 SNS에서 제대로 된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앞으로 본문미리보기, 카드뉴스 같은 것을 붙여 홍보할 수 있게 만들어볼 생각도 있습니다. 별도 책에 관련된 앱과 책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연결하기도 하고 등등

 

남의 책장의 책가격과 책을 AI가 평가하는 앱

가만히 생각해보면 제가 출판사를 해서 이런류의 서비스를 안만든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당근 + 레뷰 ? 근처 책취향 틴더? 머리가 복잡한데 일단 XD로 UI, UX를 만들고 있습니다. 수정하면서 추가된 페이지를 포함하면 꽤 됩니다. 그런데 10년만에 앱관련 뭘 하다보니 자꾸 뭔가를 더하고 싶기도 합니다. 심플 is 베스트인데 말이죠

책등으로 만들어진 서재는 내가 ISBN을 입력하거나 실제 책을 등록해두면 됩니다. 그리고 현재 장에는 없는 근처의 도서관, 근처의 편의점, 동네 1km 등의 인터페이스를 따로 만들고 있습니다.

내가 보고 싶은 책을 등록해놓고 누군가가 100%로 다 읽으면 제안을 합니다. 네 그렇습니다. 당근빠따입니다. 

이 기능으로 돈을 어떻게 버냐구요? 못법니다. 딱히 벌고싶은 생각도 없습니다. 그냥 동네 출판사에서 독립서점에서 책클럽에 가입하고 신간을 사거나 동네서평단, 반품서평단에 참여할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물론 출판사의 반품도서도 구매하거나 파손도서도 증정받게 하려고 합니다. 그게 목적이고 그 다음은 노션이나 다른 서비스에 도서목록 및 도서 읽은 정보를 즉시즉시 업데이트하게 할 생각입니다.

당연히 출판사들은 온라인 서점으로 책 구매가 이어질 수 있게 링크를 다양하게 퍼트리게 되고 쿠팡프랜즈나 링크프라이스, TTB 같은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배분받는 형태로 운영이 가능하며 공유하기 싫으면 안해도 됩니다.

https://www.notion.so/a9studio/0c682db613f34003b2fd85b1cb327a4b?v=99fc147edcdf4ace92da13a64b1a069e

 

아르고나인 전체 도서 리스트 | Notion

 

이거 만든지 4년은 넘었습니다. 이제 노션이 많이 바뀌었고 기능이 별로 없는 템플릿들을 사용하는 것을 보니 앱으로 책읽고 공유하는 과정의 즐거움과 책 1권의 커뮤니케이션이 어떻게 이뤄질지 만들어 보고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

책을 열면 열독율을 보여주고 네임드유저가 현재 보고 있는 책들이 실시간으로 나오고 페이지가 공유되게 하는 것입니다. 저작권 위반이라고요? 아닙니다. 페이지는 저작권 위반이 될 수 없습니다.

문장에 대해서도 사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데이터를 보관하면 문제가 생길 수 없습니다. 마케팅용으로 출판사 허락을 받고 영상이 출력되는 앱으로 만들 생각입니다. 스티커 팔이나 열심히 하면 됩니다.

저희 회사가 엠파스 미니홈피, 아바타 솔루션 개발하던 회사라서 이 분야는 템플릿이나 아이템 시장이 돈이 됩니다. 그런데 그것도 오픈할 생각입니다. 디자이너가 없거든요 ^^; 출판사는 돈도 없어요 ㅎㅎ 

자 그럼 대충 만들어서 얼기설기 Discourse나 nodebb 에 연동해서 핵심을 외부로 뺄 생각입니다. 대략의 생각이고 올드스쿨이 오랜만에 앱개발하려니 정신이 없네요.

여전히 종이책 물성을 사랑하는 아저씨

https://a9press.com

댓글 4 / 1 페이지

woong님의 댓글

작성자 woong (1.♡.94.243)
작성일 04.16 11:35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책등? 표지는 api에 포함되어 있나요? 저도 전자책으로 디비를 구성해본적있는데 api마다 제공 안되는 인포가 많아서 헤맨적이 있거든요. isbn으로 검색 안되는 api도 많고요. 리디같은애들..

덴디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덴디 (182.♡.33.72)
작성일 04.16 11:36
@woong님에게 답글 제가 집어넣었습니다. ^^

woong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woong (1.♡.94.243)
작성일 04.16 11:38
@덴디님에게 답글 아! ㅎㅎ 그렇군요.

일상의회복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일상의회복 (117.♡.12.65)
작성일 04.18 07:08
어이디어만 있는건 어플만드는데 고뇌만 주는것 같습니다. 실천력과 지식이 뒷밤침이 되어야할것 같아요..  멋지십니다!!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