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암동 광장 무단 점거 신고 실패 사용기

페이지 정보

분류 생활문화
1,123 조회
9 댓글
11 추천

본문

자게에 올릴까 하다가 그래도 절차가 필요한 일을 겪은 것 같아서 사용기에 올립니다. 내용이 부적절하다고 생각하시면 말씀해주세요. 

총선이 다가오면서 스스로 우익이라 생각하는 이상한 집단들이 MBC를 물고 늘어집니다. 

기상캐스터를 타겟으로 삼아 방송마다 시비를 걸고 재갈을 물리려는 작업을 하고 있었는데요. 

이를 위해 상암동 DMC 광장에 MBC를 규탄하는 화환을 일렬로 도열시키고 천막을 쳐 놓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밤에 달리기를 하느라 낮에 누가 있는지 확인은 못했지만 주말에 해장하러 근처에 가보면 사람이 있는 것 같지도 않더군요. 

꼴보기 싫은 화환을 수개월에 걸쳐 광장을 점거하도록 방치하는 것이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 광장은 말 그대로 모두의 공간이니까요. 

정치적인 신념을 떠나서 특정 단체가 무단 점류할 수 없다는 생각에서 이것을 어떻게 하면 치울 수 있늘까 고민해 봤지만 일개 개인으로는 별 방법이 없더군요. 

혼자서 설치한 일당들이랑 멱살잡이를 해봐야 제 손해일 것 같았구요. 

국민신문고 어플이 생각나서 사진을 찍은 후 신고를 하였습니다. 

결과는 1주일에서 2주 가량 걸린다고 안내를 하더군요  

그리고 결과를 아래와 같이 받았습니다  

분통이 터지는 결과이지만 합법에 가까운 적치물이라는 답변이었습니다. 

시위를 24시간 하는 것도 아니고 사람이 늘 있는 것도 아닌데 이렇게 몇 달간 24시간 내내 방치하는 것이 합법이라는 답은 어딘가 문제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마침 월요일에 법을 잘 아는 친구와 술약속이 있어 집시법에 관하여 이것저것 물어보려고 합니다. 제가 원하는 조항들이 있어 보기 싫은 물건들을 광장에서 얼른 치우게 되기를 바랍니다. 

클리앙에서는 단 한 번도 이런 글을 올린 적이 없는데… 다모앙으로 이사오고 나서 이게 되네요 ㅎㅎ

내집 같다는 느낌이 들어서 그런지…

이사오고 마음이 편합니다. 

쓸데없이 제 개인적인 경험을 길게 썼는데 읽기에 불편하시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추가로 현수막을 아무 곳에나 설치할 수 있는 법안은 꼭 개정하면 좋겠네요. 

댓글 9 / 1 페이지

프로페서님의 댓글

제가 불의에 분연히 일어나는 스타일은 아닌데요... 보기가 흉하더라구요.
특별한 노하우는 없습니다 ㅠㅠ
요즘은 어플이 좋으니 국민신문고를 활용하시면 간편하게 신고가 가능하더라구요.

프로페서님의 댓글의 댓글

그런 것 같지는 않구요. 이 적치물이 적법한 시위 방식이 아닌 것이라는 것을 밝히는 것이 해결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시위를 하는 것도 아닌데 물건만 두고 시위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이 문제가 있다는 것에 초점을 맞추려구요. 내일 전문가와 만날 일이 있어 물어 보려구요 ㅎㅎ

프로페서님의 댓글의 댓글

오! 감사합니다 ^^
월요일에 전문가에게 문의를 했는데 방법이 있을 것 같네요.
바쁜 일 지나가면 다시 시도할 예정입니다.
시도하고 나서 다시 후기 올리겠습니다 ^^
전체 534 / 1 페이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