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구매 가능한 유일한 8인치 S펜 태블릿, 액티브 5 사용기입니다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공돌이푸 175.♡.49.238
작성일 2024.05.05 10:29
분류 IT·전자기기
3,035 조회
3 추천
쓰기

본문

벌써 사용한지 1달이 다 되어 가네요.

강화유리, 케이스까지 받아서 안드로메당에 작성했던 글을 다소 수정해보았습니다.

  1. S9 FE랑 거의 성능이 비슷해서 마지막까지 고민했는데,
    - 케이스 씌우는 걸 감안하면 S9 FE는 600g 중후반이 되고 액티브5는 리뷰가 없긴 하나 액티브3에 준한다고 가정했을 때 대략 500g 초반이 될 것이란 점
    - 크기가 가로 세로 기준 S9 FE 대비 4cm 정도씩 차이가 나는,현재 구매 가능한 유일한 8인치 S펜 지원 태블릿이라는 점
    - S9 FE도 방수는 되지만 러기드 특성상 막 굴려도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점
    - 기본적으로 5G를 지원한다는 점

    때문에 액티브5로 왔습니다. 한 손에 잡히는 크기이나,

    - 미니 대비 베젤이 좀 크고 무게가 있어서 마냥 편하지만은 않습니다.
    - TPU 케이스조차 없어서 기본 케이스만 써야 하는데 상당히 미끄럽습니다 ㅜㅜ 그립감이 썩 좋은 편은 아닙니다. + 생각보다 S펜 빼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다는 안 끼우고 약간 빼서 사용 중입니다. 흡사 프랑켄슈타인...
    - 기왕 사서 오래 쓸 거 8기가 램 모델로 사고 싶어서 찾아 보았으나 128GB/6GB 모델만 출시가 되었고 256GB/8GB 모델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2. Good Lock, Good Guardians는 기본적으로 검색되지 않으나 apk 받아서 설치하고 Nice Lock까지 함께 설치해주면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QuickStar, NotiStar, RegiStar, KeysCafe, MultiStar 모두 정상 작동 확인하였습니다.

  3. 엑시노스라서 좀 걱정을 많이 했는데, 생각보다 쾌적합니다.
    - 노트 필기 (삼성노트)
    - 웹서핑
    - 유튜브/넷플릭스 등 영상 감상
    - 3D anatomy app
    이 정도만 원활하게 구동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딱 원하는 수준에서는 부족함 없이 구동됩니다. 태스크 전환 시 버벅임이 보이긴 하나 쓰는데 지장은 없습니다. 발열이 심하지는 않으나 조금 있는 편이고 배터리는 그냥 저냥인 것 같습니다 => 유심을 넣고 사용하니 드레인이 더 빨라졌습니다. 배터리는 다소 불만족스럽습니다 ㅜㅜ 어제 밤 11시경 풀충 후 현재 시간 기준으로 85% 정도 남아 있습니다. 12시간에 15%니 대략 1시간당 1% 이상이 기본적으로 빠지는 셈입니다. 멀티태스킹은 간단한 앱 1~2개 정도 띄우는 수준까지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S9 FE에 들어가는 동일한 칩셋입니다)

  4. 위에서도 언급 했지만 액세서리가 정말 너무 없습니다...

    - 케이스는 기본 케이스보다 더 무거운 것들밖에 없습니다. 흔해 빠진 투명 TPU 케이스조차 찾을 수 없습니다 (알리 포함)제발 싸구려 TPU 케이스 하나만 만들어 주세요... 아X리 플렉X드 이런 건 바라지도 않습니다...

    - 강화유리는 국내에 없습니다. 그리고 액티브3용 강화유리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호환이 된다는 모 게시글을 보고 호기롭게 주문했으나 안 맞아서 뜬 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ㅋㅋ쿠ㅜㅜ 상하로 짧아지고 버튼 위치 변경 및 버튼 크기 감소, 센서 위치 변경으로 안 맞습니다. 알리에서만 판매 중입니다 => 알리도 그냥 액티브3를 무지성으로 액티브5용으로 판매하는 경우가 있어 구매시 유의가 필요한 것 같았습니다)
    p.s. 찾아보니 없는 제품 외 모든 제품 필름은 다 만든다는 힐x쉴x에서 필름은 판매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구매한 알리 링크는 여기입니다.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6778974184.html?spm=a2g0o.order_list.order_list_main.11.71d4140fmvTMcR&gatewayAdapt=glo2kor (제휴)
    - 갤럭시의 고질병, 멀티태스킹/홈버튼/뒤로가기 버튼 류의 까짐이 흔해서 필름을 찾아보려 하였으나 저는 파는 곳을 못 찾겠더라고요. (러기드 특성상 액티브5는 삼케플 가입도 되지 않습니다)아이X브스킨에서 노트5 홈버튼을 판매하길래 혹시나 싶어 구매해봤는데, 크기가 완벽하게 똑같습니다. 다만, 홈버튼은 부착시 지문인식이 안 됩니다. 갖고 있는 PET 필름도 재단하여 붙여봤는데 두께 때문인지 인식을 못 합니다. 스카치테이프는 인식이 잘 돼서 테이프를 잘라 사용 중입니다. 먼지가 생각보다 잘 붙어서 교환 주기는 짧은 편입니다.
    - 알리에서 액티브3용 TPU 케이스를 팔길래 혹시나 해서 사봤는데, 생각보다는 잘 맞습니다. 상/하단 마이크 위치 말고 구멍은 호환됩니다. 다만 액티브5는 하단이 볼록 튀어나와 있는데, 이 때문에 케이스 들뜸 현상이 발생합니다. (하단 사진 참고)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5518253422.html?spm=a2g0o.order_list.order_list_main.5.71d4140fmvTMcR&gatewayAdapt=glo2kor (제휴)

  5. 소리는 정말 구립니다. 모노 스피커(하단)인데 그나마도 영 별로입니다. 스피커는 기대하지 않으시는 게 좋겠습니다.

  6. 아직 One UI 6.1은 올라오지 않았고, 6.0이 최신입니다. 뭐 8년간 OS를 업데이트 해준다는데 언젠가는 올라 가겠지요.

  7. 고속충전까지만 지원합니다. (아마도 15W일듯 합니다)

  8. 전원 버튼과 액티브 버튼이 구분이 정말 안 됩니다... 만지는 촉감도 비슷하고 심지어 위치도 너무 가까워 매번 잘못 누르기 일쑤입니다. 누가 이렇게 설계를 했는지 모르겠지만 최악의 설계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계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버튼 할당을 하지 않고 쓰는 중입니다...

  9. 그래서 과연 액티브5가 75만원이나 받을만 한가?라고 질문한다면 글쎄...인 것 같습니다. 러기드임을 고려한다고 해도 미니 가격을 생각해본다면 이 제품의 적정 가격은 60만 원 수준이라고 봅니다.


이상입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 댓글로 달아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문제의 하단. 왜 이렇게 바꿨을까요?
앞에서 볼 때는 그럭저럭 잘 맞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단 들뜸을 제외한다면 말이죠.
하단 마이크 구멍 불일치, 이어폰과 케이블은 힘을 주면 어떻게든 넣어볼 수는 있겠습니다 (...)
상단 마이크 구멍 불일치
TPU 케이스가 기본 케이스보다는 가볍긴 하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무게가 있는 터라, 결국 기본 케이스를 쓰고 있습니다.
댓글 4 / 1 페이지

CaTo님의 댓글

작성자 CaTo (121.♡.92.78)
작성일 05.05 11:24
저는 엑시 1380 성능이 적응이 안되더군요. 2024년 미들레인지라고 하기엔 너무 버벅거려서 ㄷㄷ

공돌이푸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공돌이푸 (175.♡.49.238)
작성일 05.05 11:38
@CaTo님에게 답글 저는 애초에 기대를 안 하고 샀습니다 ㅋㅋㅋ 제가 스트레스 받을 것 같아서요...

AChan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AChan (118.♡.2.160)
작성일 05.07 09:04
원래 탭액티브 악세사리가 구하기 어렵죠
저도 탭액티브3 사고 팔기전까지 별다른 악세사리 츨시도 없고 필름도 출시하고 꽤 있다가 강화유리 알리에서 겨우 사붙였구여 케이스도 뭐 나오는게 없더군요
원래 b2b모델이라 그런갑다 하고 썼었지요

공돌이푸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공돌이푸 (175.♡.49.238)
작성일 05.07 09:23
@AChan님에게 답글 네 ㅜㅜ 그냥 악세서리는 포기하고 써야할 것 같습니다. 미니 대비 다소 무거운 게 불만족스러웠는데 들고 다니다 보니 어느 정도 적응이 되는 것 같네요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