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5.27) 미국에서 미국 카드만 받는 곳이 있다면? 프리페이드 비자/마스터/아멕스 카드
페이지 정보
본문
아이폰 미국 여행(하와이) 프리페이드 e-sim 사용기(Visible, T-mobile esim) : 클리앙 (clien.net)
내용을 보니 일부 경우 미국 카드만 받아서 문제가 된다고 하셔서 한 번 적어봅니다.
대부분은 문제가 없는데, 가끔 이런식으로 외국 카드를 받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 경우, 가장 쉬운 방법은 프리페이드 비자/마스터/아멕스 카드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대부분의 마트, 오피스용품점 (오피스디포/오피스맥스/스테이플스 등)에 가면 파는데, 50불, 100불 단위도 있지만, 최대 500불로 팔기도 합니다. 시몬스 계열 쇼핑몰에서는 1천불 단위까지 되고요.
대신 이런 것들은 소정의 수수료 4~8불 정도를 낸다는 것 입니다. 마치 ATM 수수료 처럼요. 그래서 만약 구입하실 경우, 최대금액을 채워서 쓰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몇 불 단위로 남는 경우에는, 해외직구를 많이 하시는 분들은 아마존 기카로 충전하시면 좋습니다. 물론 현지에 친구/친척 등이 있다면 주셔도 되고요.
참고로 구매시 카드 이름과 본인 신분증 대조를 하는 경우가 많으니, 여권의 영문이름과 카드 영문 이름이 동일한 분들에 한하며, 구매시 여권을 소지하시는게 좋을 것 입니다. 뭐, 여차하면 현금으로 구매하셔도 되고요 'ㅅ';;;;
P.S. 심카드가 e심이 아닌 물리심이어도 괜찮으신 분들은 마트 (월마트 등) 나 베스트바이 등 에서 프리페이드 심카드를 구매하셔도 좋습니다. 플랜마다 다르지만 20~50불 정도로 가능하니까요. 매장의 경우에는 MetroPCS, UltraMobile, T-Mobile, AT&T 등도 좋고요.
추가로 현재 가지고 있는 손전화기가 여행지의 전화서비스 업체에서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WillMyPhoneWork.net - Check if your phone works on a network 에서 확인하시면 편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