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월렛 지갑을 거의 완벽하게 대체해주네요.
페이지 정보
본문
갤럭시 사용할때 큰 만족감을 주는기능이 아마도 삼성월렛(구 삼성페이)인데요.
정말 지갑대용으로 손색없게 발전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아이폰도 함께 사용하고 있지만 정말 전화기 한대만 달랑 들고 나가서 전혀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건 아직은 갤럭시 밖에 없는건 사실입니다.
파워 유저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삼페만 대략 사용하시던 분들은 한번 꼼꼼하게 메뉴를 보시면 늘어난 기능중에 꽤 괜찮은 기능이 많아졌다는 걸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삼성페이의 신용카드, 계좌등록, 교통카드 등록, 멤버십 등록은 전통의 기능이니 왠만하면 아실 것이고
근래에는 전자 신분증 도입되어서 IC 운전면허증 발급 받으면 전자 신분증 발행이 가능하고 제가 주력으로 사용하는 은행(우리, 신한)에선 모바일 신분증 제출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신분증을 정부 앱으로 먼저 이용했었는데 한곳에서 사용할 수 있으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각종 제증명 서류 발급해서 보관/공유/제출도 가능합니다. 가령 등본 같은걸 그때그때 발급하지 않아도 한번 발급해놓으면 90일간 사용 가능하게 되어 있네요.
또 기프티콘 등 모바일 상품권 등록인데 이게 카톡 상품권과도 연동되어서 카톡 선물하기 메뉴에서 삼성월렛으로 보내는 기능이 추가되었나봅니다. 보내기하면 코드와 함께 유효기간까지 캘린더에 자동 표시되네요.
또 외부에서 구입한 모바일 상품권도 이미지 인식 등으로 똑같이 상품권 등록해서 월렛에서 바로 사용할수 있게 해줍니다. 가끔 특가(!) 뜨는 맥도날드 상품권 번번이 유효기간 넘겨서 날렸는데 이젠 끝까지 써먹을 수 있..
저는 코안을 안하지만 국내 주요 가상화폐 거래소 연동도 앱 안에서 이뤄지도록 되어 있으니 코인 하시는 분들께는 또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그밖에 차량키(제네시스), 항공권 티켓 연동도 되어서 괜히 이름만 페이에서 월렛으로 바꾼거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어느정도 해소된 것 같습니다
각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들이 있지만 이걸 이렇게 하나로 사용성 고려해서 모아서 기본 탑재 앱으로 만든 것이 주요한 장점이 되는것 같습니다
월렛 사용하시는 분들은 심심할때 메뉴한번 쭉 살펴보세요.
국산품님의 댓글
rymerace님의 댓글
삼성은 삼성월렛으로 변경하고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면서 세발짝은 더 디뎠죠.
지난 몇 개월간 삼성월렛의 로컬 기능이 엄청나게 강화된 느낌입니다.
킁킁님의 댓글
리스폰스님의 댓글
근대 삼성페이 못 쓰게 된건 너무나 불편하구요...
이전폰이 갤럭시 s21 이었는대 휴대폰만 갖고 나가면 일상 생활이 다 되는지라 불편한지 몰랐네요
lghtwave광파님의 댓글의 댓글
지갑 없이 핸폰만 갖고 다니기 편해졌다는 이야기에 뚱딴지 같은 말씀이네요.
비와바람님의 댓글의 댓글
사실 이건 우리가 IT에 요구하는 거기도 합니다.
이왕이면 편하게, 자동화로...
크레이지골계님의 댓글
비와바람님의 댓글
삼페 쓰기 시작한 이후로는 못돌아갈거 같다.. 싶긴 합니다.
생각해보면 삼페도 초반에는 인식이 잘 안되긴 했죠.. 폰도 그렇고 단말기도 그렇고.
하지만 오랜 시간이 지나다보니.. 폰도 잘 되고 단말기도 인식 잘되고...
몇달전에 마눌님 업무땜시 서울-부여-경주-수원-서울 했는데, 첫날 경주가서 깨달았죠.
둘다 지갑을 안가져왔더라구요. -.-;; 현금이 하나도 없...
뭐 그래도 잘 갔다 오긴했습니다.
최소 애플페이가 삼페정도의 인식률을 가질 만큼 단말기 보급이 되야 아이폰으로 갈수 있을거 같아요.
이건 애플이 한국을 바라보는 태도와도 어느정도 연관이 있는거 같습니다.
노력을 전혀 안하죠...
온실효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