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 코닥 미니샷3 레트로 폴라로이드 카메라 C300R 리뷰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키샤 49.♡.174.241
작성일 2024.05.15 07:53
분류 IT·전자기기
2,685 조회
3 추천
쓰기

본문

이번 어린이날 딸아이의 선물로코닥 미니샷3를 구입해서 사용해보았습니다. 

즉석 카메라를 사용해본지 근 10년이 시간이 흐로고 난 후에 접하는 새로운 기기라 기존과는 많은 부분에서 변화가 생겼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미니샷3를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 예전과는 달라진 점등에 대해서 상세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블로그의 글을 일부 수정 및 내용을 요약해서 글을 올립니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이나 사진, 동영상, 설명 등이 필요하시면 블로그를 참조하셔도 됩니다. https://blog.naver.com/kishawing/223446806233


디자인


개인적으로 이 제품의최대 강점 중 하나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레트로한 디자인을 정말 이쁘게 뽑아서 사용자의 감성을 자극합니다. 

사용하지 않을때는 서랍속에 보관하기 보다는 책상위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둘 만한 디자인입니다.


제가 구입한 모델은 옐로우 모델인데, 블랙과 옐로우의 색조합이 정말 이쁘게 빠졌습니다. 

셀카용 소형거울, 블랙 플라스틱 부위에 붉은색 모델 넘버링, 후면의 요즘시대에 맞지 않는 낮은 해상도의 LCD화면까지 전부 디자인으로 승화시킨 느낌마져 있네요.


딸아이는 리뷰가 끝나면 스티커로 개성있게 꾸미면서 사용을 할 예정인데, 그것도 나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인쇄 비용

즉석 출력이 가능한 인스턴트 카메라는 예전에도 존재했었죠.

하지만 가장 큰 단점으로 꼽혔던 것이 1000원에 달하는 장당 출력 비용이었습니다. 

거기다 찍는 순간 결과물의 확인없이 출력물이 바로 나오는 구조였죠. 그래서 위의 비용은 더욱 비싸게 느껴졌습니다. (물론 즉시성과 의외성은 인스턴트 카메라가 가지는 최고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미니샷3는 재구매 카트리지 기준으로 하더라도 장당 300원이라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거기다 인스턴트 카메라로 찍은 사진도결과물을 확인한 후에 출력이 가능하죠. 

이러한 점들은 기존에 인스턴트 카메라가 가지던 고비용에 대한 기준을 완전히 바꾼거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대의 장점이죠. 

사진 출력


가장 궁금해하실 사진 출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적용되어 있는 사진 출력과 관련해서 요약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진 출력에 적용된 기술

  • 기존의 인스턴트 카메라와 다르게 3*3인치의 정사각형 모양의 출력물을 제공합니다.

  • 4PASS 기술을 이용해서 인쇄 : 한 장의 사진을 인쇄하기 위해 네 번의 인쇄 과정을 거칩니다.

    • 청색 ▶ 자홍색 ▶ 황색 ▶ 보호막 인쇄

  • 이로 인해 고화질 출력이 가능하고, 출력물의 수명이 길게 유지됩니다.

  • 한장에 50초 정도의 출력시간이 소요되며, 출력된 결과물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제공하는 출력사진의 형태가 스퀘어, 즉 정사각형 형태인 것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기존의 명함사이즈 보다는 훨씬 결과물이 커진 느낌입니다. 그리고 사진의 퀄리티가 꽤나 괜찮은 편입니다. 가격을 대폭 낮추면서도 결과물의 품질은 낮아지지 않았습니다.

카메라 자체의 지원기능

  • 카메라 내부 저장공간에 임시저장이 가능하여찍은 사진을 확인 후 출력이 가능합니다

  • 카메라 내부 설정으로도 테두리 유무, 흑백유무, 기본필터, 플래시 온오프, 셀피모드 등의 기본적인 설정은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좋지 않은 해상도의 액정이긴 하지만 결과물을 사전에 확이 후 출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누군가에겐 단점이 될 수도 있을 것 같긴 합니다.

휴대용 포토 프린터로서의 활용

  • 공식 지원하는 휴대폰 어플을 통해서 즉석카메라가 아닌이동형 프린터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제 경우 즉석카메라로 찍은 결과물 보다는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의 출력결과가 더 좋았습니다. 뭐 이는 스펙차이가 워낙 나니 당연한 결과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간만에 재미난 기기를 경험해 본 것 같습니다. 

10년의 시간이 지났지만 많은 부분은 그대로인 하지만 또 많은 부분은 변화가 있었던 제품군이네요.

최근 꽤나 인기를 끌고 있는 듯 한데 그 이유는 디자인과 출력비용인 듯 합니다.

위의 팁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다른 정보성 팁글도 시간되실때 한번 둘러보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https://blog.naver.com/kishawing/223364796796


댓글 6 / 1 페이지

LazyFather님의 댓글

작성자 LazyFather (14.♡.107.9)
작성일 05.15 12:20
Kodak은 브랜드 라이센스 받은 것이고, 국내 프리닉스라는 회사에서 만드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옛날 삼성프린터 출신들이 나와서 만든 회사죠. 말씀하신 4-pass 염료승화 방식 모바일 인쇄가 저 회사 기술입니다. 기존의 Zink방식의 포토인쇄 대비, 화질 및 보존성에서 강점이 있고, 느린 출력속도가 약점입니다.

Eugenestyle님의 댓글

작성자 Eugenestyle (203.♡.218.34)
작성일 05.15 13:30
이 제품 괜찮았는데 출력부 고질병이 좀 있더군요 인쇄중 걸리면..그대로 서비스 보내야지 빼려고 노력하다 골로 보냅니다..
저도 잘 쓰다 망가져서.. 카트리지만 남아 있네요 당근에 매복중입니다

skymaze님의 댓글

작성자 skymaze (14.♡.45.28)
작성일 05.15 14:00
저희 딸도 즉석카메라 사달라고 하길래 폰으로 찍고 포토프린터로 뽑으면 된다고 했는데 갬성이 부족하다고 하더라구요;;;
인스탁스 제품 중에 이거랑 비슷하게 일단 촬영하고 골라서 출력하는 모델이 있어서 그거 사줬습니다. ㅎ

인생사새옹지마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인생사새옹지마 (211.♡.179.32)
작성일 05.15 14:53
장점 : 편의성과 비교적 싼 인화지
단점 : 화질 , 배터리, 다쓴 카트리지 버릴때 지구한테 잘못한거 같은 죄책감 (저한테 이부분이 매우 큽니다)

유튜브님의 댓글

작성자 유튜브 (116.♡.178.141)
작성일 05.15 17:50
zink 대비 화질은 좋아졌나보군요.

이돌멩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이돌멩 (39.♡.216.5)
작성일 05.16 19:10
저는 카메라 안달린 P300R 모델 사용 중인데

작년쯤? 신모델이 나온거로 알고 있어요.

그런데도 이 제품으로 쓰는 이유는 좀 더 해상력이나 출력 결과물이 좀 더 레트로한 느낌이라 맘에 들더라구요:)

좋은 화질을 우선시 하면 신형(미니샷 ERA 모델)이 화질은 더 좋습니다.
/Vollago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