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탈모약 직구 시도기 (직구금지 발표 이후)
페이지 정보
본문
지난 5월 16일 굥정부의 바보같은 직구규제 보도가 있고 나서, 저 개인에게 있어 가장 큰 이슈가 무엇인가 생각해봤더니, 인도에서 직구하는 탈모약 (핀페시아, F페시아)이더군요. 특히 탈모약은 이전부터 직구 규제한다 안한다 말도 많았고, 실제로 세관에서 처방전 가져오면 내주겠다..라고 이미 못받으신 분들도 많습니다.
일주일 정도 고민하다가, 성지를 가야하나 아니면 직구를 시도해봐야하나 고민하다가, 까짓거 반송되면 어쩔 수 없지, 수업료 낸 셈 치자라는 생각으로 F페시아 600알 (약 2년치)를 5월 21일 주문해 봤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일단은 문제없이 들어온 것 같습니다. 왜 '일단은'이라고 사족을 붙였나하면 배송과정에서 세관이 안보입니다. 보통 배송추적해보면 입항보고, 하선신고, 통관목록접수, 반입신고 등의 절차가 한국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이루어지는데, 이번 배송은 그냥 국제우편물로 세관 안거치고 우체국으로 떨어지네요. 개인통관부호로 검색해봐도 동일시기에 알리에서 구입한 녀석들은 리스팅이 되는데, 이 녀석만 안나옵니다. 현재 제가 거주하고 있는 수원의 수원우체국까지 온 걸 보면 금일 혹은 내일 중 수령할 것 같습니다.
왜 세관이 중간에 빠져있는지에 대해서는 직구업체에서 뭔가 수를 쓴건지 아니면 실수인지는 알 수 없는데, 여튼 많은 분이 아직도 직구관련 혼란을 겪고 계셔서 경험기 올리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게 일반적이라고 생각은 안합니다. 여전히 직구시도는 개인의 risk를, 특히 약품의 경우는 안고 시도하셔야 합니다.
근데, 이거 이미지첨부는 어떻게 해야 글 밑으로 갈 수 있나요?
neojul님의 댓글의 댓글
LazyFather님의 댓글의 댓글
폐인풀님의 댓글
스테로이드 성분의 주사제
에페드린 성분의 주사제
에토미데이트 성분을 함유하는 의약품
3종류입니다.
탈모 약은 해당하지 않는다고 "의약품 등의 안전에 관한 규칙에 2022-167" 에 공고 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현재 기준으로 불법은 아닙니다. 근데, 카피약도 저렴해져서 가격이나 기타 고려해 보시고 구매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전...월말쯤 인도에 연락을 해 봐야...( '')
LazyFather님의 댓글의 댓글
영자A님의 댓글
샘플링에서 걸리면 걍 리턴....
고약상자님의 댓글
또한, 아무리 전문 의약품이고, 처방전 없이 구해서 쓰면 안되는 약품이라고 해도, 내가 또 내 가족이 꼭 쓰고 싶어서 외국에서 주문해서 사용한다면, 이걸 불법이라고 못쓰게 하고 비난할 수 있겠는가? 하는 것입니다. 개인이 사용할 목적으로 그런 것이라면 저는 어느 정도 용인해 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마약이나 향정신성 의약품처럼 위험한 물질은 해당하지 않고, 치료 목적으로 사용하는 약물에 한해서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WinterIsComing님의 댓글의 댓글
해외에서 효과가 입증되어서....급하니까 급여 없이 환자가 돈 다 내고 맞겠다는 약...대학병원 의사들도 효과성, 필요성 인정해서 사전승인을 넣어도 대부분 불허 합니다.
왜? 단기간에 효과성 입증되면 급여화로 가야 하고...효과성 나오고 급여화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요.
키트루다 적응증 확대에 4년이 걸린 나라 입니다. 아프리카에도 이런 나라는 없어요.
패러데이님의 댓글
현행법으로 규정된 엄연한 불법행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