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 관련 퀘르세틴(+브로멜라인) 비교적 장기간 (4개월) 간증글
페이지 정보
본문
이전에 지금은 개인 사이트가 된 곳에 퀘르세틴 복용 이틀만에 비염 완화 효과를 크게 봤다고 글을 올렸습니다.
2월 말부터 복용하여 이제는 거의 4개월이 되어가는데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여전히 매우 효과가 좋습니다.
저는 15년 전쯤 비중격만곡증/하비갑개절제술을 받았고, 5년여 전쯤 편도선 절제를 받은 뒤에도 크게 개선 없이 항상 코가 막혀 숨을 쉬는데 어려움이 있었고, 특히, 환절기에는 콧물이 매우 심하게 나와 항히스타민제 없이는 살기가 어려웠습니다.
퀘르세틴 복용 뒤로 초기와 마찬가지로 지금도 숨을 매우매우매우 편하게 쉬고 있습니다.
분비물(코딱지)도 전혀 안 나오는 건 아니지만 크게 줄었고, 이번 환절기도 여느 때보다 수월하게 넘겼습니다.
(환절기에는 알레그라를 간간히 복용하긴 했지만, 이전에 당연히 매일 복용해야 했다면 이번 환절기에는 정말 심한날만 일주일에 1~2회 정도 복용했습니다.)
정말 이런 좋은 영양제를 모르고 살았다는게 억울할 정도로 크게 효과를 보고 만족하고 있습니다.
(소위, 인생 손해봤다 수준의 느낌입니다.)
주변에도 좀 권유를 하였는데요
1. 저와 같이 만성적인 비염이 있는 분들은 크게 효과를 느끼는 것 같고
2. 만성이 아니라 특정 시기에만 심한 분들은 상대적으로 효과를 못 느끼시는 것 같이 보입니다.
1/2는 10명 미만의 소수의 인원에 대한 후기라 그냥 참고만 하셔요.
마찬가지로, 제 경험도 저에게만 유효한 것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개인의 건강이나 환경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전문가에게 조언 얻으신 후 잘 판단하시어 복용해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다행히 그렇게까지 크게 부담 가는 가격은 아닙니다.
참고로, 널리 알려진 것과 같이 브로멜라인과 같이 복용하면 좋다고 하고, 실제로 조합 된 약들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퀘르세틴을 소개하여 주신 고약상자님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 드립니다!
SDf2님의 댓글의 댓글
고약상자님도 즐거운 주말 되셔요^^
SDf2님의 댓글의 댓글
저는 스완슨의 퀘르세틴+브로멜라인 조합 제품과 내추럴팩터스의 10x퀘르세틴+캘리포니아 골드사 브로멜라인 둘 다 효과 좋았습니다.
여리님의 댓글의 댓글
답변 감사드립니다 ^^
SDf2님의 댓글의 댓글
저는 스완슨의 퀘르세틴+브로멜라인 조합 제품과 내추럴팩터스의 10x퀘르세틴+캘리포니아 골드사 브로멜라인 둘 다 효과 좋았습니다.
TED39님의 댓글
어떻게 복용하셨는지 궁금합니다
SDf2님의 댓글의 댓글
SDf2님의 댓글의 댓글
멍멍곰님의 댓글
한통 다 비웠지만 어떠한 효능도 느끼지 못했습니다.
물론 제 개인적 경험이니 혈관운동성 비염이라해도 다른 분은 효과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일단 저는 효과가 없었다는 점 다른 분들 참고용으로 기록만 남겨두겠습니다.
SDf2님의 댓글의 댓글
멍멍곰님도 효과 보셨다면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
해는님의 댓글
맛집 탐방 먹부심에 진신인 분들께 드립니다.
퀘르세틴(적색 얄파 케일)은 단백질 인산화효소의 비특이적 억제자로서 기능하는 한편 에스토로겐 수용체를 활성화 시키는 효과
브로멜라인(파인애플추출분말) :단백질을 효과적으로 분해하여 체내 단백질의 흡수 능력을 올려주는 식물성 단백질 분해효소(고기)
이렇게 설명되어 있는데
비염에 어떤 효과가 있나요?
고약상자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