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월우 카토 이어폰 사용기
페이지 정보
본문
수월우 카토 (Moondrop KATO) 를 구매했습니다. 1일 사용기 입니다.
수월우는 중국의 음향기기 브랜드로 2015년에 설립된 역사가 짧은? 브랜드입니다.
박스
먼저 박스입니다. 박스만 보고 도망가시면....됩니다.
뒷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내부 상자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상자가 양쪽으로 열립니다.
가격 대비 패키징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구성품
전체 구성품 사진입니다.
양쪽 유닛, 실리콘 스프링 팁과 폼 팁, 교체형 노즐, 노즐 파우치, 케이블, 이어폰 케이스가 들어 있습니다. (+ 상자에 있는 캐릭터 일러스트 엽서도 들어 있습니다.)
일단 디자인이 정말…좋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되어 있고, 각지면서도 둥근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색상은 실버/블루/무광 메탈이 있습니다.
이건 교체형 노즐입니다. 기본적으로 은색 노즐이 장착되어 있고, 사진에 있는 황동색 노즐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입니다. 선이 생각보다 두껍고, 퀄리티가 상당합니다. 또 3.5mm 연결 단자 부분이 두툼해 안정적이어 보입니다.
이어폰 팁입니다. 수월우에서 자체 개발한 실리콘 스프링 이어 팁, 그리고 폼 팁이 세 가지 사이즈로 들어 있습니다.
저는 귓구멍이 작은 편인지.. 가장 작은 사이즈가 맞았습니다.
케이스입니다. 가죽(처럼 생긴) 소재로 되어 있고, 내부도 부드러운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이어폰을 가지고 다니기 좋은 케이스입니다.
자석으로 붙어 열리고 닫힙니다.
총평
소리는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기본적으로 카토는 여성 보컬 음악에 어울리게 튜닝되어 있습니다. V자형 소리를 띠는 이어폰으로 선명하지만 너무 튀지 않는 고음, 그리고 자연스럽고 풍부하게 나오는 저음이 인상적입니다. 특히 고음을 무작정 강조한 것이 아닌, 보컬 부분만 정확히 강조되어 있어 불쾌한 치찰음이 거의 들리지 않았습니다.
노즐에 따라 마치 다른 이어폰을 산 것처럼 소리가 달라집니다. 은색 노즐은 더 명료한 소리를, 황동색 노즐은 약간 절제된 듯하면서도 밸런스 있는 소리가 나옵니다.
유닛은 묵직한 게 고급지면서도, 선이 귀 위로 돌아 나가기 때문에 무겁지 않았습니다.
유닛이 스크래치에 취약하다고 하니 이 부분은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Jaylim님의 댓글
저는 스크래치가 무서워서 무광 은색으로...
Jedi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