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CO X6 PRO 팬미팅 다녀온 후기
페이지 정보
본문
국내 출시한 X6 PRO의 홍보겸 팬미팅을 한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평소 샤오미폰을 즐겨 쓰기 때문에 신청해본 건데, 운좋게 뽑혀서 갔다올 수 있었네요.
X6 PRO는 30~40만원대 기기로 보면 참 가성비 좋더군요. 베젤이 무척 좁은 편이고, 가볍고(186g) 그립감이 좋았습니다.
짧은 팬미팅 시간 중에 어떻게든 원신을 깔고 실행도 해보았는데요,
원활하게 게임을 즐기는 데에는 문제가 없었지만, 살짝 해상도가 낮은 텍스쳐 느낌이 있었어요.
스펙상 S22~S23 사이라고 하는데, 8+ Gen 1을 사용하는 제 믹스폴드2보다 조금 텍스쳐 해상도가 낮은 느낌?
원신이 미디어텍 AP에 비교적 최적화가 덜 되어 있는건지도 모르겠구요. 프레임 드랍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UFS4.0에 디멘시티 8300울트라 칩셋으로, 스펙상으로는 S23에 근접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정도 급이 되면 빡세게 돌려보기 전에는 최신 AP랑 비교해서 속도차이를 느끼긴 어려울 것 같아요.
팬미팅 중에 여러가지 질문이 오갔는데요, 상세 내용은 아니고 제가 중점적으로 들은 부분만 적자면,
- 디멘시티는 콜드랍 문제가 있다. 어떻게 해결했는가?
과거에 콜드랍 문제가 있다는 것은 알고 있고, 때문에 테스트 해보았으나 그런 문제를 겪지 못했다.
과거에는 이 문제로 한국 출시를 꺼리는 경우도 있었지만, 지금은 디멘시티 AP도 충분히 테스트 되었기 때문에 더 이상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
- 기후동행 카드를 티머니로 등록해서 NFC로 사용하려고 했지만 안된다. 해결이 어렵나.
담당자에게 연락중이지만, 잘 소통이 되지 않는다. 앞으로도 계속 컨택하여 문제를 해결해보도록 하겠다.
- 미패드 태블릿은 카카오톡이 깔리지 않는다.
카카오톡에서 삼성, 애플과 같은 제조사만 허용하고,(화이트리스트) 나머지는 전부 막아놓고 있다. 카카오 본사에 연락하여 해결해보도록 시도하겠다.
샤오미측에서 의견을 묻는 부분도 있었는데요,
샤오미는 단가절약에 목숨을 거는 기업으로, 어떻게든 낮은 가격으로 핸드폰을 공급하고 싶다고 합니다. 충전기는 상당히 단가가 높기 때문에, 충전기를 빼고 좀 더 싸게 파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을 하더군요.
이 부분에 꽤 신경을 쓰는 것 같았는데, 충전기만 빼고 가격은 그대로 받는것이 아니라 뺀만큼 가격을 인하하겠다는 의지가 확고해보였습니다.
다만 빠져봐야 2~3만원선일텐데.. 이 차이로 더 가성비 좋은 느낌으로 받아들일 수 있을지, 아니면 충전기도 빼고 파냐고 욕먹게 되지는 않을지 고민이 많은 것 같더군요.
- 상급기들은 가격이 꽤 높은 편인데, 마진도 높여서 비싸게 파는 것은 아닌가?
그런 일은 없다. 부품 단가가 높아서 가격이 높은 것일뿐, 샤오미는 모든 제품을 최대한 저렴하게 가성비 높게 파는 것에 대해 진심으로 노력하고 있다.
- 라고 하는데, 글로벌 가격이 내수용 가격보다 너무 높아서요. 나중에 상급기를 정발한다면 내수용 가격에 가깝게 팔았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었습니다.
요새 미 시리즈는 내수용 기준으로는 가성비 좋아보이지만, 글로벌 가격은 갤럭시랑 같거나 100$정도 싼 수준이죠..
기본 케이스를 끼운 상태의 뒷면입니다.
튼튼하고 잘 맞기 때문에 취향에 맞는 케이스를 구입해야 하는게 아니라면 기본 케이스로도 사용에는 별 문제가 없어보였습니다.
최근 투명 케이스를 제공하지 않는 이유를 물어보니, 장시간 사용 시 누렇게 변색되는 문제 때문에 불투명 케이스로 가게 되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 외에 샤오미 직영스토어를 국내에 만들 예정이 있다고 하네요. 제대로 된 규모로 좋은 위치에 세우고 싶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올해 안으로 만들 예정이지만 좋은 곳을 찾지 못하면 좀 더 연기될 수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AS 관련해서도 지금처럼 하청 형식이 아니라 직원을 고용해서 수리 부품을 직접 공급하겠다는 이야기도 있었구요.
샤오미 제품을 좋아하고 자주 사용하는 팬이기 때문에 즐겁게 다녀왔습니다.
LG나 팬택이 사라진 후에 국내에 더 이상 경쟁이 없는 것 때문에 가격이 계속 높아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비록 중국기업이긴 하지만, 가성비 좋은 기기를 내놓는 회사가 참여해서 좀 더 핸드폰 시장에 다양성이 높아졌으면 하고 바랍니다.
왜나를불렀지님의 댓글의 댓글
제이슨본죽님의 댓글
JinoLee님의 댓글의 댓글
뒷판도 유리가 아니라 플라스틱이에요.
제이슨본죽님의 댓글의 댓글
앙앙이님의 댓글
고약상자님의 댓글
JinoLee님의 댓글의 댓글
유럽쪽에선 잘 나간다고 알고 있는데 미국에서만 세일이 없다면 그런 이유가 아닐까 싶어요.
마이스토리님의 댓글
JinoLee님의 댓글의 댓글
롬을 교체해야 고지 없이 녹음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cafe.naver.com/xst/675549
여기 참고해주세요.
전화연결음을 우리나라 연결음으로 한다는건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네요. 중국폰은 다이얼음이 다른가요?
마이스토리님의 댓글의 댓글
샤오미 홍미노트를 쓸때마다 그건 적응이 전혀 안되더라구요.
JinoLee님의 댓글
귀찮아서 그냥 둡니다.... (1. 로 계속 적어서 강조하는거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