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공홈 벽걸이 에어컨 구입기(feat. 공홈 구입이라고 방심하지마세요.)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이돌멩 223.♡.80.68
작성일 2024.07.09 14:57
분류 가전·생활
1,962 조회
9 추천
쓰기

본문

안녕하세요?

다모앙으로 이사와서 처음 쓰는 사용기네요.

ㅁ결론

  1. 24년 7월 기준, LG에서 나오는 에어컨 정품 앵글은 12만원/14만원 LX판도스 제품만 존재합니다.
    - 12만원 앵글: 실외기 80cm 미만
    - 14만원 앵글: 실외기 80cm 이상
  2. 추가설치항목(앵글, 추가 배선 등)은 “카드결제” 가능합니다. 계좌(현금)유도를 해서 계좌이체했으면 현금영수증도 발급해줘야합니다.
  3. 공홈 조차도…엔지니어 바이 엔지니어인듯 사기 당하지마시길!


ㅁ 주절주절 사용기 시작 


-7평 벽걸이 에어컨을 구매하다

이사를 가게되는 곳이 구축이여서 벽걸이 에어컨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모델명 SQ07EJ3WES)

친구의 도움으로 LG공홈(www.lge.co.kr)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고, 배송예정일을 정하고 당일 설치엔지니어님 방문으로 에어컨을 설치하게 되었죠.


-설치엔지니어을 만나다. 그리고 느낌이 쎄하다.


설치엔지니어님을 만나고 설치환경 및 위치 말씀드리면서 아 “앵글을 아마 달아야 할 것 같아요.“라고 말씀드렸더니


설치엔지니어님: 앵글이 12만/13만/14만 짜리가 있는데…

저: (속으로)엥?

설치엔지니어님: 이게 1등급 실외기라 12만원 앵글은 작고 14만짜리 앵글은 크니까 13만원 짜리로 해드릴께요. 배선은 2M 추가 될꺼같으니(이것도 눈대중으로 재고) 1.8만원/미터, 3.6만원해서 총 16.6원입니다.

저: 네. 알겠습니다. 카드 되나요?

설치엔지니어님: 계좌로 보내주세요~(속닥이듯이 얘기함)


실외기 커버 때문에 큰거 써야한다는 것이였을까


그런데 미리 공홈에서 본 12/14만 앵글이 아닌 13만이라는 새로운 앵글과…속닥이듯이 계좌이체 해달라는 말이 굉장히 쎄한거에요?

*실외기 정품 앵글은 알루미늄 기준 2가지만 존재


저: 엔지니어님 혹시 13만원짜리도 LG 정품 맞나요?

설치엔지니어님: …아뇨. 더 튼튼한겁니다.

저: ????

설치엔지니어님: 이게 더 튼튼하고 14만원짜리는 커요. 그리고 지금 14만원짜리 자재가 없어요. 

저: ..아 그래요? 전 그래도 14만원짜리 정품으로 부탁합니다.



설치엔지니어님 어딘가 연락하시더니(아마 다른 엔지니어님 연락한듯) 14만원짜리 있으면 가져다 달라고 요청.

14만원짜리 큰 앵글로 설치하고 마무리되었는데 카톡이 옵니다.


최종 추가 결제금액 “14만원”


저: ?(실제 이체금액, 17.6만원)



설치가 끝나고 고객센터에 앵글사이즈, 금액, 결제방식 등의 관련 사항을 문의 합니다.

다음날(7/9, 오늘) 에어컨 설치 책임자(이름도 알려주지않음)가 연락왔습니다.


LG전자에서는 사제앵글(위 문제의 13만원 짜리 앵글)은 못쓰게 되어있다고 시인.(통화녹음 되어있음)

담당설치엔지니어가 잘못했다.

그리고 카드결제 가능하다. 결제한 부분에 대해 현금영수증 해주겠다.(이제야?)

금액은 왜 14만원으로 나한테 날아오냐, 내가 이체한 금액은 17.6만원이다


라고 하니 17.6만원 현금영수증 해드리겠다고..이걸 물어본게 아닌데..ㅜㅠ


당일에 클레임 걸고 끝내면 지금 설치 예정인 다른 고객분들도 똑같이 당할 것 아니냐 제대로 확인해주시길 바란다. 

고객 기만으로 12만원짜리도 되나, 사제앵글을 팔기위해 유도하다가 큰 앵글로 잘못 설치된 거면 환불해달라고 하고 전화는 종료했습니다. 


이 이후…현재 LX판토스(LG 설치센터?)에 제대로 된 것인지 문의 중입니다.

정말 12만원짜리 앵글은 안맞았던 것인가..배선은 진짜 7M 쓴건가..배선길이도 내가 재봐야하는건가..실내기, 실외기 다 내가 산 제품이 맞는건가..아직도 의문이고 이여서..LG 물류설치 고객센터에 현재 문의 중입니다.


공홈에서 구입하셨어도 방심하지마세요!


ㅁ결론

  1. 24년 7월 기준, LG에서 나오는 에어컨 정품 앵글은 12만원/14만원 LX판도스 제품만 존재합니다.
    - 12만원 앵글: 실외기 80cm 미만
    - 14만원 앵글: 실외기 80cm 이상
  2. 추가설치항목(앵글, 추가 배선 등)은 “카드결제” 가능합니다. 계좌(현금)유도를 해서 계좌이체했으면 현금영수증도 발급해줘야합니다.
  3. 공홈 조차도…엔지니어 바이 엔지니어인듯 사기 당하지마시길!

댓글 8 / 1 페이지

gentlegeek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gentlegeek (118.♡.74.181)
작성일 07.09 15:52
이사오면서 날은 더워 죽겠는데 지들끼리 핑퐁치고 짐짝 취급 몇번 당한뒤로는 에어컨 업계에 종사하는 모든 인간들은 싸그리 다 사기꾼이라고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중고차 시장만큼 개판인거 같습니다.

고스트246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고스트246 (61.♡.62.193)
작성일 07.09 16:27
에혀...공식 설치도 못 믿는 시대군요...

Monkie님의 댓글

작성자 Monkie (61.♡.254.254)
작성일 07.09 16:36
그나마 공홈에서 구입하는게 그래도 나은건 추가견적이 심각하게 나왔을때 취소처리가 무난하다는 점이죠.
저같은경우는 삼성 벽걸이에어컨 주문하고 설치방문 왔을때 배관연장비용이 생각보다 많이나오고, 생각지 못했던
용접비용이랑 배수관 비용까지 대략 20만원 좀 안되게 나오길래 난색을 보이니까 설치기사가 반대로 얘기하더군요
"잘 아시는것같으니까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제생각에도 벽걸이에 너무 큰돈 쓰시는것같습니다. 원하시면 해드릴 수는
있는데 만족도가 많이 떨어지실것같아서 제가 고객님이라도 안할것같아서 말씀드리는거에요..."
어린 축에 속하는 기사님이셨는데 저도 에어컨 설치하면서 이런 분은 처음봤습니다.

아마 공홈이 아니면 저렇게 취소했을때 아무런 조건 없이 취소되지 않았을거구요...

유닉스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유닉스 (211.♡.200.242)
작성일 07.09 18:42
저도 에어컨 설치할때 추가금액으로 30만원 냈습니다
앵글이 있는데도 새로 설치 해야하고. 원래 있던 앵글에 설치를 해도 새로 설치하는 금액이랑 1-2만원 차이밖에없어요. 실외기 고정이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받아쳐먹습니다

진짜 법이 바뀌던지 저것들 다 싸그리 굶어 죽어버리던지
중고차 딜러랑 동급입니다

킁킁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킁킁 (112.♡.166.16)
작성일 07.09 23:23
공홈 설치 수준이... ㄷㄷㄷ. 사제는 오죽.

비읍님의 댓글

작성자 비읍 (116.♡.148.36)
작성일 07.10 00:39
저도 같은 제품 6월에 공홈에서 구매햤는데요.
이상하게 전자렌지랑 세탁기 구매했을 땐 엘지 직원 느낌의 사람들이 와서 엄청 친절하게 설치해주셨는데요. 이 에어컨은 엘지 직원 맞나? 싶은 용달에 두명이 타고 와서 오피스텔 지하 주차장에 못 들어갈거 같다고 연락이 오더라구요. 그래서 주변 주차장 알려줬더니 그럼 주차비 달라고 하더라구요. 엘지기사중에 이런 경험은 첨이라…
어차피 오피스텔 지하에 주차하셔도 무료 아니에요. 했더니 아 여기 주차 안되서 주차요금 따로 나갔으니까 고객이 부담해야 한다는 똑같은 소리만 하길래 2만원 주고 설치했네요. 제 경우에는 배관은 기본으로 가능해서 그외에 추가 비용은 없었는데 주문이 밀려서 그런가 위탁을 돌린것 같다는 생각을 했네요. 제품 자체는 아주 좋습니다.

란세르님의 댓글

작성자 란세르 (61.♡.123.212)
작성일 07.11 14:27
판토스 맞나요?
판토스는 아에 추가비용사항이 이런식으로 출력이 되어있습니다.
저도 이거 보여주고 진행했는데..
(이전 수정 이라고 되어있긴한데 이건 인터넷에서 구한거였고, 기사분이 가격표 보여주고 카드 다 된다고 받고 했었습니다)
판토스 직원이였으면 이거가지고 LG 센터에 전화해서 이 뭐하는 짓이냐고 난리치시면 바로 사과문자나 전화 오실겁니다
설치실력은..머...-_-ㅋ 판토스라고 잘하는건 아니였다는...

란세르님의 댓글

작성자 란세르 (61.♡.123.212)
작성일 07.11 14:43
예전에 전 사이트에서도 사용기에 적은 적이 있는데
저는 기본적으로 에어컨같은 사람이 설치하는게 많은 장비는 인터넷으로 안사고 그냥 베스트샵같은 직영오프라인매장가서 계약하고, 하라고 합니다.
분명 비싼건 맞습니다. 인터넷이랑 가격이 솔직히 많이 차이나죠
그런데, 이런식으로 문제 생기거나할때 직영 오프라인은 한방에 해결해줍니다
전에 벽걸이 하나 샀는데, 설치한지 3개월 뒤에 시원한바람이 안나와서 판토스쪽만 3번부르고(판토스도 자기네한테 전화달라고 합니다),  LG AS 센터 쪽 한번 불렀는데, 다들 가스만 채움, 부품 교체 했는데도 해결이 안되었죠.
AS 센터쪽에 전화해서 1년안에 동일증상 3번 이상 AS처리했는데도 해결안되었으니, 전체 교체해주시던지 환불해달라라고 하니, LG AS로 3번이상 불러야 한다는 소릴 하더군요..ㅎㅎ
(참고로, LG 에어컨 관련 요청하면 LG센터에서도 우선 설치기사(판토스)에게 전화해서 조치 받으라 합니다. 그래놓고 이렇게 판토스건은 카운팅 안하죠 ㅎㅎ)
이건 머 핑퐁 상태라, 베스트샵 구매했던 영업직원에게 전화해서 나 이거 사고 3개월동안 AS만 4번받았는데 시원한 바람 안나온다. AS는 핑퐁치고 이게 뭐하는건지 모르겟다.
전체 철거 및 환불해주시던지, 아니면 전채 교체 및 재시공(파이프까지 싹다) 원한다.
했더니 1주일만에 LG AS센터 팀장 전화와서 바로 진행해드리겟다고 하더군요
(이것도 파이픈  해당안된다는 X소리를 하길래 베스트샵하고 이야기 하라고, 파이프 다시 설치고 그거 베스트샵에서도 오케이 한 부분이라고 하니, 다시 전화와서 자기가 잘못들엇다고, 맞다고 하더군요...)
결국 문제는...판토스에서 시공을 개판으로 해서 파이프에서 가스 새버린........
(재설치하러온 판토스 직원(베테랑으로 보엿음)이
"이거 누가 이따구로 설치한거야!"
하길래
"그거 아저씨네 회사 직원분이 하신거에요"
라고 했더니 엄청 뻘쭘해하시면서 하시더군요...
재시공했더니 이사올때까지 1년은 쌈빡하게 시원한 바람 나왔습니다..

이런일 겪고나니 이런건 비싸도 직영 오프라인샵에서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문제가 없음 상관없으나 문제 생기면, 그나마 직영 오프라인샵은 영업이 힘이 세다보니 이렇게 일사천리로 처리해주지만, 인터넷은..머 내 알빠아님이 되어버려서..
위의상황을 제가 인터넷으로 사서 설치했었다면, 과연 재시공해줫을까? 아니요..절대 불가할거라 봅니다
그랬으면 그냥 1달에 한번씩 가스 채우면서 미지근한 바람으로 사용했을거겟죠...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