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박수만 믿고 가는 알리 스마트링 수면 사용기
페이지 정보
본문
심박수는 참고할만한 수준이지만, 혈중 산소는 제대로 측정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알리 스마트링은 측정이 되긴 하지만 스마트워치/밴드의 정확도에 비할바는 아닙니다. 이 정도 정확도라면 확실하게 갤럭시링이나 오우라링으로 가는게 좋겠습니다. 다만 1/20도 안하는 가격을 생각하면 가성비는 참 대단합니다.
스마트워치 대신 일반시계 착용했을 때나 스마트워치 충전중일 때 등등 보조기기로 사용하려고 알리에서 COLMI 02 구입했습니다. 갤럭시링 가격 나오기 전에 혹시 이거도 쓸만하면 쭉 써야겠다 이런 마음으로 샀죠.
아무래도 반지가 두껍다보니 불편해서 착용하는둥 마는둥 하다가 하루는 갤럭시워치7도 정착용하고 반지도 제대로 낀 상태로 자고 일어났습니다.
수면시간 : 워치 승, 알리링은 부정확합니다. 실제 수면시간은 03:46 - 07:31 정도입니다.
워치 수면시간 : 03:36 - 07:27
알리링 수면시간 : 23:27 - 07:52
평균 심박수 : 무승부. 아무래도 워치쪽이 더 자세합니다.
워치 : 65bpm (3분마다의 최대-최소값 확인 가능)
알리링 : 69회/분 (5분마다의 평균값 확인 가능)
수면 중 혈중 산소 : 워치 승, 알리링은 많이 부정확합니다.
워치 : 그래프 제공, 혈중 산소 90% 미만이었던 총 시간 및 최소 수치 제시 (56분29초, 71%)
링 : 매 시간마다의 평균값 제공 (모든 수치 96% 이상)
아무래도 링은 봉인하고 갤럭시핏3을 일반시계 반대쪽 손목에 끼거나 잘때는 갤럭시워치 충전하면서 갤럭시핏3 끼고 자는 식으로 해야겠습니다.
볼빵님의 댓글의 댓글
새예길님의 댓글의 댓글
볼빵님의 댓글의 댓글
오호라님의 댓글
수면 측정 용으로 사려고 했는데.. 얼마나 안 맞는건지.. ㅎㄷㄷ 이네요.
혹시 안쓰시면.. 중고 방출하실 생각은 없으신가요? ㅋㅋㅋ
볼빵님의 댓글의 댓글
중고 방출은 세관 반입일 1년 지나면 가능한데 아마 그때 되면 아무도 안살 것 같습니다. ㅋㅋ
새예길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