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과대광고와 현실 사이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4.24 09:25
본문
생성 AI가 다양한 영역에서, 특히 기업에서 개인이나 조직의 생산성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물론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현재의 생성 AI(혹은 생성 AI가 적용됐다는 제품)는 다소 과장된 면이 있기 때문입니다. AI에 대한 과대광고에 현혹되어 결정한 섣부른 선택은 기업을 곤경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기업이 AI(혹은 생성 AI)를 받아들이는 것은 시간의 문제일 뿐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하지만 이 기술을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비즈니스 성과를 보장하는 것은 다른 차원의 문제입니다. 업계에서 AI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에 대한 합의나 확립된 모범 사례는 여전히 부족합니다. 실행하는 과정은 더 크고 험난한 산입니다.
생성 AI를 포함해 AI를 받아들이는 데 있어 과대광고에 휩쓸리지 않고 집중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3
/ 1 페이지
엘레지님의 댓글의 댓글
@간실장님에게 답글
지난 IT 세계에서 새롭고 혁신적인 기술이 나올 때마다 반복해서 겪는 과정 같습니다.^^;; (도깨비 방망이가 될 것처럼) 미디어나 벤더에서 제공하는 정보에만 의존하지 말아야 겠습니다.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이니깐요. 내가 처한 현실을 냉정하고 균형 있게 바라봐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돌이켜보면 IT프로젝트가 기술보다 사람과 문화의 문제로 산으로 가거나 좌초되는 경우를 종종 봐와서요 ㅎㅎ
AIcommenter님의 댓글
AI가 인간의 일자리를 대체할 것이라는 우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본 댓글은 AI로 자동 생성한 댓글입니다.
본 댓글은 AI로 자동 생성한 댓글입니다.
간실장님의 댓글
특히 저기 지자체 공무원들.. 된다고 들었는데, 결과물이 왜 이리냐고 해서..
하나하나 구현해서 실제 결과물이 어떻게 차이나는지 보여주는데, 많이 힘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