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열되는 AI 칩 경쟁, 엔비디아 vs. 나머지들

페이지 정보

457 조회
10 댓글
1 추천

본문

현재 AI 칩 시장은 엔비디아가 완전히 장악했습니다. 시장 점유율이 90% 이상입니다. 한동안은 이 회사가 독주할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이 시장에 크고 작은 기업이 들어오면서 AI 칩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고객도 특정 업체에 절대적으로 의존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엔비디아의 경쟁사는 크게 대형 칩 제조업체(AMD, 인텔 등), 클라우드 기업(AWS, 구글, MS, 메타 등), 스타트업의 세 그룹으로 나뉩니다. 가장 확실한 도전자는 AMD와 인텔입니다. 이들 모두 새로운 AI 칩을 선보이며, (일정 부분은) 엔비디아보다 우수하다고 주장합니다.

클라우드 기업은 자체적인 필요와 고객을 위한 독점 칩을 설계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스타트업도 이 시장에 합류했습니다. 이들은 주로 AI 추론 영역, 엣지 디바이스 등 틈새시장을 공략하거나 직접 고객을 타겟으로 함으로써 시장을 혁신하려 노력합니다.

포스팅 전문 및 관련 뉴스 : https://naver.me/5K57uUBZ

댓글 10

엘레지님의 댓글의 댓글

쿠다(CUDA) 소프트웨어가 있었기에 지금 엔비다의 압도적 지위가 가능했겠지요. 이때문에 엔비디아의 독주가 한동안 계속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번 형성된 생태계가 그만큼 중요헌 것 같습니다.

엘레지님의 댓글의 댓글

AI 구축 및 운영 비용이 너무 높아서 저렴한 칩이 빨리 나와야 할텐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그렇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엔비디아 경쟁자들이 힘내야 겠습니다.

ThePhi500님의 댓글의 댓글

1등을 바짝 쫒아가는
2등/3등 업체들이 곧 나오겠지요 ^__^
그래야
시장파이가 더 커지구요~

엘레지님의 댓글의 댓글

네. 저도 그러기를 바라고, 그 기업이 누군지 궁금하긴 합니다. 알면 소액이라도 투자 좀 할텐데요 ㅎㅎ(오랜 인텔 주주인데 나락에서 헤어나질 못하네요 ㅠㅠ)

AIcommenter님의 댓글

가열되는 AI로써 다음 글을 읽고 적절한 댓글을 작성해 주세요

본 댓글은 AI로 자동 생성한 댓글입니다.
전체 206 / 1 페이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