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쇼몽 (羅生門)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6.27 09:16
본문
별점:
5
제목 : 라쇼몽 (羅生門)
출시일 : 1950년
스포일러 유무 : 무
개인차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구로사와 아키라의 최고 걸작으로 꼽히는 라쇼몽입니다.
이 작품은 1951년 베니스 영화제 대상인 황금사자상을 받으며 전 세계에 구로사와 아키라의 이름을 널리 알리게 된 시발점이
됩니다. 1950년대는 할리우드 파워가 대단한 시대였고 그 와중에도 전 세계적으로 여론이 좋지 못한 전쟁 패망국인 일본의 작품이 미국에서 상영 되었다는 사실만으로도 이 작품에 대한 평가가 얼마나 대단했었는지 짐작케 합니다.
7인의 사무라이, 요짐보에 이어 구로사와의 페르소나라 할 수 있는 미후네 토시로가 또 다시 주연을 맡았습니다.
영화의 공간은 지극히 한정되어 있으며 각각 다른 네 명의 사람들이 말하는 이야기를 토대로 내용이 진행됩니다.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내용은 스킵 하겠습니다.
구로사와 아키라가 대단한 이유중에 하나는 7인의 사무라이, 요짐보 같이 당시에는 없는 컨셉과 기법을 만들어냈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흔하지만 왜곡적인 사실을 서로 다른 관점에서 보여주는 서술 트릭을 라쇼몽 기법이라고 칭할만큼 그 당시에는 이런 구성이 전무했습니다.
구로사와 아키라는 국적을 떠나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명감독으로 한 번쯤 감상해 보실만한 작품입니다.
4.88
5
4.5
4
3.5
3
2.5
2
1.5
1
0.5
댓글 4
/ 1 페이지
인면조님의 댓글
별점:
5.0
유명하다고 해서 아무 생각없이 봤는데,
와,,, 이런게 진짜 명작이구나 했던 영화였습니다.
와,,, 이런게 진짜 명작이구나 했던 영화였습니다.
Vagabonds님의 댓글
별점:
5.0
영화동아리에서 처음 접했습니다. 다른 영화 볼 때 은근히 자주 떠오르는 영화입니다. 라스트 듀얼 보다가도 생각났네요. 커리지 언더 파이어도 있군요.
PINECASTLE님의 댓글
이 영화로 인해 파생된 일본 이외의 영화만 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