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야 오롯이 잡소리를 잡은 것 같습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지난 달에 프레임 변경으로 구동계 이식하여 타고 있습니다.
조립 후 라이딩에서 몇몇 잡소리를 경험하고 있는데 이제 거진 잡힌 것 같습니다. 그 동안 있었던 잡소리를 나열하면
- 체인링과 체인의 잡소리
앞드레일어의 서포트볼트 조절을 잘 못 하였더니 체인링의 변속 부위(?)와 체인이 간섭이 일어나면서 잡소리가 발생하더군요. 그런데 신기한건 앞드레일러와 체인이 전혀 간섭이 없는데도 서포트 볼트를 조절하니 소음이 사라지네요.
- 안장의 잡소리
시마노 스텔스 안장을 할인 기간에 구매에 잘 사용했는데 언제부턴가 안장 앞코 쪽에서 잡소리가 나네요. 알고 보니 스텔스 안장의 종특이더군요. 글루건으로 보강을 하였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동일하게 잡소리가 발생을 해서 덧바른 글루건 싹 뜯어내고 베이킹파우더와 순접을 이용해서 완전히 고정 시켜 버렸습니다.
- 싯포트 잡소리
기존 프레임의 싯포스트 클램프 체결 토크가 5.0이기에 이번에 바꾼 에스웍SL6도 동일하다 생각하고 4.9 정도로 조이고 탔는데 위에 두가지 잡소리를 잡은 후에도 계속되는 잡소리가 발생해서 이것저것 알아 보니 SL6는 6.2가 규정 토크 더군요. 그래서 6.0으로 조이니 소리가 없어지네요. 그런데 그렇게 조이고 몇번의 라이딩을 하고나니 다시 소음 발생. 이번엔 싯포스트와 클램프를 완전히 탈거 한 후 싯포스트에는 카본그리스를 싯포스트와의 접촉면을 제외한 클램프와 프레임 쪽에는 일반 그리스를 발라주고 6.2 규정 토크로 조인 후 어제 120킬로를 타보니 이젠 소음이 전혀 안나더군요.
이전 프레임에선 전혀 나지 않았던 소음들이 기변을 하자마자 발생을 하니 처음엔 별에 별 생각이 다 들었었는데 하나하나 문제점을 찾고 해결을 해나가니 더욱 애착이 가는 것 같습니다.
데저트님의 댓글
housefil님의 댓글
데저트님의 댓글의 댓글
퍼스님의 댓글
혹시 무상 as기간은 아니셨을까요?ㄷㄷ
크리안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