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곰미니 드립용 추천 분쇄크기

페이지 정보

158 조회
3 댓글
0 추천

본문

안녕하세요

입당 신고 겸 질문드립니다~!!

ㅋㄹㅇ에서 눈팅하다가 플레어58+라곰미니로 정착한지 3년은 된 것 같네요.

다름이 아니라 집에서는 위와 같은 세팅으로 주로 주말에 마시고 있는데

아무래도 콩 신선도 내에 소진이 안되는 것 같아 회사에서도 커피를 내려을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던 차에

집에서 라곰미니로 분쇄하여 칼리타 드리퍼로 회사에서 드립 커피를 해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그전에는 회사에서 핸드밀 커피그라인더로 해먹었는데 40넘으니까 힘드네요ㅎㅎ

여기서 질문이 집에서 플레어58+라곰미니로는 16g 기준으로 콩 종류마다 차이는 있지만 대략 3~4 정도의 분쇄로 내려 먹을시 플레어58에서 추천하는 적절한 압력이(추출시간 30초) 나오는데 드립용 분쇄시 대략 어느정도로 그라인딩을 해야 하는지 혹시 경험이 있으신분 계시면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 3

지푸라기님의 댓글

아..이건...라곰미니 실 사용자 분들도 말로 설명드리기가 꽤나 힘들 듯 합니다.
같은 그라인더라고 하더라도 이유는 모르겠으나 분쇄도가 조금씩 달라요
입자를 보고 판단 하셔야 해요
분쇄 입자가 참깨 크기 정도를 기준으로 잡고 맛을 보시면서 조금더 가늘게 굵게 조절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전 그런식으로 맞추거든요

그리고 분쇄를 하면 금방 향미가 날라가서...코니컬튜브 같은 밀폐용기로 담아가셔도 좋을 듯 합니다.
전 집에서도 코니컬튜브에 1잔 양 만큼 담아서 하나씩 꺼내서 마시거든요 ㅋ
나름 유용합니다 ^^;

가을무렵님의 댓글

음... 일단 라곰미니를 대략 3년 정도 사용하면서 미디움 로스팅 기준일 경우, 0점 기준으로 한 바퀴 반에서 조절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래 지푸라기님께서도 말씀하신 부분인데, 제 지인1의 라곰미니는 무려 한 바퀴를 돌려야 제 1.5바퀴 조절과 비슷하고, 또 어떤 분은 2회전을 기준으로 조절을 한다고 합니다.    코만단테는 이 편차가 적어서 레시피 공유할 때 '몇 클릭'을 기재하는데, 라곰미니는 그게 어렵더라고요.
전체 140 / 1 페이지
전체 검색